아프지 말아요

허리가 갑자기 아플 때 무서운 허리 통증 완화 방법은?

아나포 2024. 5. 7. 16:40
728x90

이상하게 유난히도 허리가 아픈 날이 있어요. 갑자기 찾아온 허리 통증 때문에 식겁한 경험은 누구나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정말 허리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덜컥 걱정부터 됩니다.

 

비가 와도 허리가 아프고, 잠을 잘 못 자고 일어나도 허리가 아프죠. 그렇다고 병원에 가보기에도 애매한 게 매일같이 허리가 아픈 건 또 아니더라고요.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 허리 통증을 무조건 참는 건 너무 힘들어요.

 

 

그럴 때는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허리가 갑자기 아파요

허리 통증이 오래도록 잘 낫지 않고 계속해서 불편한 느낌이 있다면 척추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물론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치료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병원에 가기 애매한 정도로 어느 날은 허리가 아팠다가 또 어느 날은 괜찮았다가 그럴 때가 있어요. 그런 경우엔 자세나 생활 습관이 문제인 경우가 많고요.

 

소파나 의자에 비스듬한 자세로 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또 하루종일 너무 오래 서있어도 허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무거운 옷이나 가방 때문에 허리가 아프기도 하고요.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린 날에도 허리가 아프고, 운동을 잘 못 해도 허리가 욱신거려요.

 

허리가 너무 예민한 걸까요?

 

허리가 아파서 자꾸 눕게 된다는 분들도 있지만, 사실 너무 오래 누워있는 것도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허리가 정말 아픈 날에는 똑바로 누워도 아프고, 옆으로 누워도 아프고, 엎드려 누워도 똑같이 아파요.

 

이럴 때는 알 수 없는 허리 통증이 야속하기만 한데요, 허리가 아프면 생활 자체가 너무 불편해지니까요. 집안일을 하려고 하면 허리가 욱신거리고 바닥에 있는 물건을 들어 올리기도 힘들어요.

 

이렇게 한 번씩 허리 통증이 찾아오면 왜 허리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지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이럴 때 허리 통증을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그냥 꾹 참으면 될까요?

 

결국 참지 못해서 병원에 다녀온 후기도 있습니다.

머리 감다가 허리 삐끗 갈비뼈 통증으로 병원 갔더니

 

머리 감다가 허리 삐끗 갈비뼈 통증으로 병원 갔더니

극심한 통증도 언젠가는 사라지고 인체는 참 신비롭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말 사소한 부분에서 어이없게 다치는 경우도 정말 많더라고요. 평상시처럼 고개를 숙여 머리를 감

k-seomin.tistory.com

 

허리 통증을 완화하려면?

허리가 일시적으로 아픈 경우에는 푹 쉬는 게 정답이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아팠던 허리가 또 언제 그랬냐는 듯이 며칠 지나면 통증이 사라지기도 해요. 그런데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는데 그걸 억지로 참고만 있기에는 너무 힘들잖아요?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 허리 통증 완화 방법
말로 설명하기 힘든 허리 통증

 

허리 통증의 종류에 따라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다른데요, 허리가 움직여지는 경우에는 살살 스트레칭만 해줘도 통증이 줄어들고 시원할 때가 있어요. 

 

살짝 움직이는 것도 힘들다면 뭉쳐있는 허리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찜질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특히 여자분들은 생리통으로 인해 허리가 아픈 경우가 많거든요. 이럴 때 온찜질을 해주면 허리가 편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시원한 파스가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동이나 야외 활동을 하다가 갑자기 허리를 삐끗한 경우에 시원한 느낌의 스포츠겔이나 쿨파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허리가 자주 아픈 분들은 시원한 느낌 때문에 파스를 상비약처럼 집에 구입해 두고 사용하시더라고요.

 

하지만 만성적인 허리통증의 경우에는 시원한 파스보다는 온열파스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동전 파스나 자석 패치를 더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허리 아플 때 이걸 바르니까 낫더라 하면서 추천을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허리가 갑자기 아플 때 허리 보호대를 사용하시면 허리를 움직일 때 지지가 되어서 통증이 덜 하고 더 수월하게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허리 복대를 늘 습관처럼 허리에 두르고 계신 엄마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허리를 받쳐주는 느낌 때문에 편하다고 하세요.

 

하지만 너무 허리 복대를 오래 착용하다 보면 오히려 허리 근육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허리 통증이 어느 정도 회복된 이후에는 꾸준하게 허리 근육 강화를 위해 스트레칭과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가 아플 때 한의원에서 침 치료나 부항으로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도 있고요, 허리 통증의 정도에 따라 집에서 해결이 안 될 때는 꼭 병원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혹시 침대에서 주무신 후 잠자리는 편하신가요?

침대 허리 통증, 자고 나면 허리가 아파요! 원인과 해결은?

 

침대 허리 통증, 자고 나면 허리가 아파요! 원인과 해결은?

언젠가부터 자다가도 허리가 불편하고, 특히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더라고요. 하루종일 서있거나 앉아있는 자세로 힘들었던 허리를 자면서 푹 쉬게 해주고 싶은데, 오히려 자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