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

마사지볼 하나면 어깨에서 발바닥까지 시원해요! 족저근막염 예방까지?

아나포 2024. 4. 19. 16:25
728x90

평소 근육이 잘 뭉치고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분들은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줘야 아픔이 사라지고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각종 마사기기나 마사지 용품인데요, 가성비 최고는 역시 사람 손 다음으로 마사지볼을 추천합니다.

 

마사지볼은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하니까 항상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굴려주면 좋더라고요. 요즘 연예인들이 괄사로 얼굴 관리하는 게 유행이죠?

 

마사지볼 하나로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사용하니까 정말 이렇게 좋은 방법을 여태 왜 모르고 지냈나 후회까지 됩니다. 특히 족저근막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마사지볼을 많이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마사지볼 야무지게 활용하는 방법

마사지볼은 기본적으로 어깨와 목 주변의 근육을 풀 때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그냥 볼 모양보다는 제가 구입한 것처럼 손으로 잡기 편한 게 사용하기 수월해서 좋더라고요.

 

마사지볼의 손잡이 부분을 쥐고 종아리에도 굴려주고, 팔뚝이랑 겨드랑이 등 림프 마사지까지 해주시면 참 좋아요. 별다른 요령 없이 그냥 문질러주면 여기는 좀 시원하다 싶은 부분이 있으실 거예요. 저는 의외로 팔뚝이 가장 시원하더라고요.

 

마사지볼을 활용해서 전신 근육을 풀어보아요!
마사지볼로 이런 것도 가능?

 

언젠가부터 괄사가 유행하면서 집집마다 괄사 없는 집이 거의 없다고 하던데 얼굴을 문지르는 도구 자체의 이름이 괄사가 아니고요, 괄사세게 문질러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을 뜻하는 중국의 민간요법입니다.

 

근육 마사지를 위해서 몸에 피멍이 들 정도로 세게 괄사를 하는 분들도 있던데 전문가가 아니라면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고요, 초보자라면 마사지볼로 피부에는 큰 자극 없이 근육만 풀어주시는 방법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사지볼은 표면이 매끈하고 피부에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몸의 구석구석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저희 엄마는 두피에도 이걸 사용하시더라고요.

 

마사지볼로 얼굴 마사지까지?

마사지볼이 몸의 근육을 풀 때 피부에 직접 닿기는 하지만 이걸 얼굴에도 사용해도 되는 것일까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마사지볼을 발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바로 얼굴에 갖다 대기에는 무리가 있고요, 다행히 소재 특성상 깨끗하게 씻어서 관리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래도 찝찝하시다 하는 분들은 알콜솜으로 소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승모근과 목 부분을 풀어줄 때 굉장히 시원하면서 피부에도 자극이 없는 걸 확인했지만, 그래도 맨 얼굴에 닿기에는 워낙 예민한 피부라 조심스럽더라고요. 그래서 하나의 팁으로 마사지팩을 얼굴에 올려 놓은 후 마사지볼을 얼굴에 굴려주시면 됩니다!

 

얼굴 근육도 풀어주면서 마스크팩의 영양도 흡수시키는 방법으로 꽤 괜찮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특히 눈썹 주변의 근육을 마사지볼로 문지르니까 굉장히 시원하더라고요.

 

대신 얼굴에 많이 사용하는 괄사용 제품들은 모양이 가늘지만, 마사지볼은 둥글고 닿는 면적이 크기 때문에 얼굴의 미세한 부분까지 마사지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과 족저근막염 마사지볼 효과는?

마사지볼로 여기저기 문지르다 보니 이걸 발바닥에 사용하면 얼마나 시원할까 하는 생각이 자연적으로 들더라고요. 하루종일 오래 서계신 분들이나 평소에 족저근막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여러 방법을 고심해 보셨을 것 같아요.

 

저도 발바닥이 아파서 꽤 고생을 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이 생겼답니다.

 

발바닥 통증의 증상이 심한 분들은 족저근막염 깔창은 기본이고,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면서 관리를 해주시고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마사지볼로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도 굉장히 많았는데요, 마사지볼을 바닥에 두고 그 위에 발을 올려서 발바닥을 꾹꾹 눌러주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발바닥 통증이 없더라도 발에 오장육부가 다 있다고 하잖아요? 혈액순환을 위해서 발을 지압하듯이 마사지볼을 사용해서 수시로 발바닥까지 마사지해 주시면 족저근막염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사지볼을 사용하실 때는 무리하게 강한 힘으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고요, 사용 후 청결하게 보관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참고로 저희 엄마는 마사지볼을 직접 사용하시는 것보다 제가 마사지볼을 들고 문질러 드리는 게 훨씬 시원하다고 하시네요.

 

역시 남의 손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너무 오래 하면 팔이 아프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