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영양제에 관하여

다이어트 한의원에서 한방 다이어트 가능할까?

아나포 2024. 8. 16. 12:33
728x90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 요즘 가장 눈길이 가는 한방 다이어트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언젠가부터 내 몸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에 대해서 정보를 찾다 보니 결국은 체질과 관련된 것들이 많더라고요.

 

이번에는 무작정 다이어트에 돌입하기 전에 이런 말이 문득 떠올랐어요.

 

체질을 알면 쉽게 뺄 수 있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도전해봐도 효과가 없다면 잘못된 방법으로 고생만 하고 있었다는 뜻이 될 것 같아요. 이제 다이어트 한의원에서 체질에 맞게 살 빼기에 성공해 볼래요.

 

 

한방 다이어트의 원리

한의원에서 진료하는 분야가 생각보다 너무 다양해서 매번 놀라고 있는데요, 피부 한의원에 이어 이제는 다이어트 한의원입니다. 결국 모든 증상의 원인은 바로 체질이더라고요.

 

피부를 치료하러 한의원으로 간다?

 

피부를 치료하러 한의원으로 간다?

피부는 당연히 피부과에서 치료를 해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나는 무조건 한의원으로 간다 하는 분들도 꽤 많더라고요. 한의원은 허리가 아플 때 침을 맞고, 몸이 허할 때 한약 지어먹는 곳 아

k-seomin.tistory.com

 

한방 다이어트에 대해 오해하는 분들은 일종의 살 빼는 약처럼 한약만 먹으면 살이 쭉쭉 빠지는 걸로 생각하시더라고요. 실제로 고도비만인 친척분께서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을 먹으면서 체중을 10kg 정도 감량하는 데 성공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이 아니라, 그 후로 전혀 관리를 하지 않은 탓에 다시 본래 몸무게로 돌아가면서 허탈하게 끝이 났어요. 나라면 꾸준하게 해 볼 텐데 너무 아쉽더라고요.

 

한의원 다이어트의 원리는?
한방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을까?

 

요즘 한의원 다이어트는 예전에 비해 훨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맞춤 다이어트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그분은 오로지 다이어트 한약만 먹어서 실패를 했던 것 같아요.

 

한의원에서 나의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침술 관리나 한약처방으로 한방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때 본인의 의지와 노력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약재를 독소를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등 나의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식사 조절이나 운동, 수면 등의 부분은 내가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니까요.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더라도 다이어트 과정이 힘든 만큼 요요는 무조건 막아야겠죠? 한방 다이어트로 식욕 억제와 부기 관리도 하면서 소식하는 습관과 규칙적으로 가벼운 운동까지 병행해 주시면 실패 없이 체중 감량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특히 중년 이후로는 살이 찌기 쉬워서 중년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따로 있더라고요. 부모님 건강을 걱정해서 자녀분들이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한의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경우도 많아요.

 

일반적인 다이어트로 매번 실패와 좌절을 반복하고 계시다면 나의 체질도 알아보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방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운데 나는 왜 살이 안 빠져? 찬음식만 먹었더니 오히려 살이 찌더라

 

더운데 나는 왜 살이 안 빠져? 찬음식만 먹었더니 살이 찌더라

날씨가 더울 때는 가만히 있어도 살이 쭉쭉 빠진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반대로 한여름인데 입맛도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살이 찌더라고요. 혹시 내가 열체질이라 그런가? 열체질은 비만이 되기

k-seomin.tistory.com

 

얼굴에 열이 많은 체질과 머리에 열이 많은 체질, 결국 체질부터 바꿔라?

 

얼굴에 열이 많은 체질과 머리에 열이 많은 체질, 체질을 바꿔라?

다리는 항상 시린 느낌인데 상체는 반대로 뜨거운 분들 있죠? 인체의 가장 높은 부분인 얼굴과 머리로 열이 쏠리는 이유도 궁금하지만, 이런 체질은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얼굴과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