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주사 피부염

주사보다 무서운 주사피부염 이야기(2)

아나포 2022. 8. 19. 18:17
728x90

괴로운 피부관리

 

주사피부염만큼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이 또 있을까..
거울 보는 것도 다른 사람과 마주하는 것도 모두다 싫었다..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않았을 땐 알지 못한 이야기였다.


주사피부염이란걸 알고나서 화장품도 여러번 바꾸어봤고 각종 각질제거제와 팩 종류 그리고 연고들까지 직접 체험해보고 나한테 맞는걸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아프면 병원에 가야하는 것이 정답이지만 이번만은 병원에 간다고해서 크게 달라질 것 같지 않았다.

 

 

주사피부염 자가치료 과정들

 

얼굴로 자꾸 열이 올라 홍조가 가시지 않는 것이 문제였고 그래서 뜨거워진 얼굴때문에 모공이 크게 벌어졌고 피부표면이 마치 비닐막을 씌운것처럼 이상해졌다. 피부장벽을 튼튼히 하려고 바른 제품들 때문에 얼굴은 더욱더 기름지고 좁쌀여드름 같은 것들이 여기저기 돋아났다.


얼굴에 손을 대지 말아야한다고 했지만 날치알들을 수시로 건드리고, 얼굴열을 식히기 위해 알로에젤을 두껍게 올려놓곤 했다.

알로에젤

 

알로에젤은 추천하는 분들이 많아서 얼굴이 너무 뜨거워질 때마다 화장솜에 묻혀 올리기도 하고, 순간적인 시원한 느낌은 좋았다. 하지만 피부 속 안의 붉은기는 가시지 않았다.

알로에 젤

 

기름진 얼굴은 세수할때마다 끈적임이 느껴졌고 클렌징폼도 약산성이 좋다고 해서 바꾸었다. 얼굴에 기름기가 사라져야 트러블이 멈출 것 같아 클렌징을 어느때보다 꼼꼼히했고 그래도 과잉피지는 사라지지 않았다.


너무 심각해진 얼굴 상태를 보고 마지막으로 이것만 해보고 안되면 진짜 병원에 가야겠다고 결심하고 다급한 마음으로 한밤중에 주문한 영양제들---이것이 결정타였다.

 

주사피부염에 항생제 대신 갑자기 영양제???

 

평소 영양제에 관심도 없고 제약회사들 상술이려니 하는 사람인데 갑자기 영양제가 눈에 들어온 이유가 있었다.


모낭염이나 접촉성 피부염 이런것들은 피부 겉면에서 발생한다면 나같은 경우는 피부 속안에서 원인이 있다고 생각했다. 면역력을 올리면 좋아지지 않을까해서 유산균이나 프로폴리스도 먹어봤지만 큰기대감도 없었고 효과도 없는거같아 꾸준히 먹지도 않았다.

 


그런데 주사피부염 치료 후기글들을 정독하다가 발견한 여드름 영양제 판토텐산은 효능을 보니 이거다 싶었다. 판토텐산을 먹고 피지가 줄어들고 여드름이 사라졌다는 생생후기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갑자기 영양제로 초점이 맞추어지니 신세계가 열렸다. 판토텐산이 비타민 B5라는데 이왕이면 비타민 B를 복합적으로 먹는게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비타민b

내가 선택한 영양제는 딱 두가지인데 바로 비타민B와 MSM이다.

msm

 

비타민B는 입안이 자주 헐거나 피로한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고 MSM은 관절 영양제로 유명하다고 한다.


비타민 B의 효능

  •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
  • 항산화작용
  • 탈모방지 등

MSM의 효능

  • 관절 통증 완화
  • 혈액순환개선
  • 면역체계강화, 함염작용
  • 노화방지, 탈모예방 등

무릎 통증

 

이렇게 보면 주사피부염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만 두가지 영양제를 선택한 이유는 일단 면역력과 염증완화에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게다가 과잉 섭취해도 안전한 성분들이고 만약에 피부에 아무 효과가 없더라도 스테로이드 연고나 항생제처럼 불안한 요소들이 없어서 시도해보기로 결정했다.

 


당연히 먹자마자 반응이 확 오지는 않았고 좁쌀같은 트러블들은 며칠이내에 금방 사라졌다. 일주일도 안되어서 얼굴에 끈적이던 기름기도 사라졌고 그래서 그 날치알같던 것들이 사그라든것 같다. 현재 두가지 영양제를 복용한지 한달도 안되었지만 피부가 정말 많이 좋아졌다.


주사피부염이 한창 극에 달했을 때에 비하면 비단결이지만 아직 양 쪽 볼의 붉은기는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았다. 그래도 만족스러운건 우둘투둘했던 표면이 정돈되어 세수할때 느낌이 너무 부드럽다는 것이다. 그리고 과잉피지가 해결되어 클렌징이나 각질제거는 거의 필요없고 물세안을 주로 하게 되었다.

 

피부관리

 

이어지는 이야기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과 홍조 진정에 도움이 되었던 팁들 알려드릴께요!

 

주사보다 무서운 주사피부염 이야기(3)

 

주사보다 무서운 주사피부염 이야기(3)

누구의 잘못도 아닌 그저 우연히 발생한 일일 뿐이죠. 우연히 시작되었으니 우연히 사라졌음 좋겠어요. 우연히 찾아온 주사피부염과 함께한 겨울 봄 여름이 지나고 있어요! 2022.08.18 - [아프지 말

k-seomin.tistory.com

 

피부과 주사피부염 실비 신청 결과 일부는 받음

 

피부과 주사피부염 실비 신청 결과 일부는 받음

피부과 방문하기 전부터 조사해 온 바로는 주사피부염은 실비가 안된다고 하는 글들이 많았고, 병원에서도 역시 동일하게 안내를 받았어요. 그래서 당연히 안 되겠거니 하고 포기하고 있었죠.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