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영양제에 관하여

눈 다래끼 약국약과 발바닥에 글씨 쓰기

아나포 2024. 7. 2. 18:08
728x90

다래끼가 자주 생기는 편이라, 항상 아침에 일어나면 눈 상태부터 체크하는 습관이 있어요. 살짝 조짐이 보인다 싶으면 마음이 영 불안합니다. 눈 다래끼가 생기면 얼마나 불편한지 다들 아시죠?

 

땡땡 부은 그 느낌도 너무 싫고, 솔직히 내가 내 눈을 보기에도 너무 부담스러워요. 남들은 오죽할까 싶은데 옮는다며 쳐다보지도 말라는 식구들까지!

 

다래끼는 전염되는 게 아닌데 그만큼 필사적으로 다래끼가 나지 않았으면 하는 거겠죠?

 

눈 다래끼 났을 때, 약국과 병원, 발바닥에 글씨
눈 다래끼가 낫다면?

다래끼가 났을 때 약국과 병원

증상에 따라 서서히 가라앉는 다래끼가 있고요, 방치할수록 더 상태가 안 좋아지는 다래끼가 있습니다. 다래끼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하는데 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눈이 피로하거나, 눈을 자주 비비거나, 눈화장을 진하게 자주 하는 경우에도 눈 다래끼가 흔하게 발병할 수 있어요.

얼마 전에 다래끼가 좀처럼 낫지 않아 안과를 방문했는데 딱히 해줄 수 있는게 없다더라고요. 이물감이 느껴지고 눈이 부어있어서 참다 참다 병원에 간 거였는데,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안약만 넣고 일주일 뒤에도 낫지 않으면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예전에는 다래끼를 방치하다가 아주 딱딱한 알갱이가 생겨서 안과에서 칼로 그 부분을 살짝 짼 후에 알갱이를 꺼낸적이 있어요. 그 이후에는 다래끼 조짐만 보여도 너무 무섭더라고요.

 

다래끼가 잘 낫지 않는 경우에는 안과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고요, 증상이 심하지 않은데 불편하다 싶으시면 약국에서도 약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눈꼽감기로 고생했을 때, 약국에서 준 안약이 다래끼 약이었어요. 급할 땐 가까운 약국에서 증상을 말씀하시고 이렇게 다래끼약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눈꼽감기가 유행이라더니 유행을 따라가고 말았어요.

 

눈꼽감기가 유행이라더니 유행을 따라가고 말았어요.

몸살감기에서 눈꼽감기로 진행되었던 과정 자고 일어나니 양 쪽 두 눈이 끈적끈적한 눈곱으로 뒤덮였어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급하게 검색해 보니 요즘 유행하는 눈꼽감기? 눈꼽감기가 엄청

k-seomin.tistory.com

 

눈이 시리고 침침해요. 안구 건조증부터 의심?

 

눈이 시리고 침침해요. 안구 건조증부터 의심?

나이가 들어갈수록 눈 관리가 정말 중요하구나! 새삼 깨닫고 있는 중이지만 알고 보면 나이가 젊어도 눈관리는 필수 아닌가 싶어요. 휴대폰에 컴퓨터, TV까지 우리 눈은 하루종일 피곤할 수밖에

k-seomin.tistory.com

 

혹시 다래끼가 낫을 때 발바닥에 글씨를 써보셨나요?

다래끼 났을 때 발바닥에 한문 쓰기 효과

어릴 때는 다래끼가 났다 싶으면 엄마가 꼭 발바닥에 한문을 써주셨는데요, 그때는 의미를 모르니까 그래야 되는 걸로만 알고 있었죠. 그런데 요즘에도 발바닥에 글씨를 쓰는 집이 있더라고요. (저희 집입니다.)

 

도대체 발바닥에 한문을 쓴다고 다래끼가 왜 낫겠냐며 지금은 웃음만 나오는데요, 의외로 그럴싸한 논리도 있더라고요. '발바닥에 오장육부가 다 있기 때문에 글씨를 쓰는 혈자리가 자극되면서 다래끼가 낫는다' 저는 이렇게 어디서 들었는데 민간요법이기 때문에 정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다른 집들은 다래끼가 난 반대쪽의 발바닥에 윗 상 上자나, 아래 하 下자를 쓴다는데 특이하게도 저희 집은 큰 대 大자를 썼어요. 이게 어느 집에서는 하늘 천 天 자를 쓴다는데 지역마다 다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집은 大자를 무려 세 개나 썼거든요.

 

아마도 짐작으로는 이 비법이 건너건너 전해지다 보니 중간에서 약간 변질이 된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인데요, 아무튼 너무 재미있는 풍습 같아요. 그리고 지금도 효과가 있다며 이 방법을 고수하시는 저희 엄마 때문에 웃을 때가 많네요.

다래끼가 자주 생기지 않도록 평소 눈 관리 잘해주시고요, 발바닥은 보이지 않는 부위니까 속는셈치고 한자를 한 번 적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참고로 볼펜으로 발바닥에 글씨를 적을 때 아주 간지럽습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혹시 이런 이야기는 들어보셨을까요?

팔에 선이 남아 있다면 전생에 거지였다는 증거라고? (거지선의 진실)

 

팔에 선이 남아 있다면 전생에 거지였다는 증거라고? (거지선의 진실)

거지선의 정체는 정말 전생에 거지였던 흔적인가 전생체험으로 알아보았다팔뚝 안 쪽에 있는 희미한 선의 정체는 정말 과거에 거지였다는 흔적이었을까요?어릴 때부터 늘 듣던 말이 있었습니

k-seomin.tistory.com

 

밥솥과 관련된 풍습도 있어요!

비싸더라도 손 없는 날에 이사 가야죠!

 

비싸더라도 손 없는 날에 이사 가야죠!

요즘 같은 시대에도 손없는날 그런 걸 따진다고요?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이사 계획을 세울 때 손없는 날부터 확인하십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부터 드릴게요. 손 없는 날이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