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주사 피부염

주사피부염 원인이 음식? 화장품?

아나포 2024. 3. 5. 10:35
728x90

주사피부염을 어떻게든 해결하고자 오늘도 열심히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 처음엔 그랬어요. 그러다가 병원도 다녀보고, 자연 치유에 가깝게 호전 반응으로 이제 진짜 완치라고 생각했다가 다시 슬픈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분명 원인이 알려져있지 않다고 했지만 그래도 어딘가에는 원인이나 해결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또 희망을 가지고 정보를 수집하게 되는군요.

 

현재 한동안 잠잠했던 피부가 다시 주사피부염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작년 이 맘 때와 동일한 증상으로 진행되고 있더라고요. 양 쪽 볼에 홍조와 염증, 그리고 비닐 같은 질기고 이상한 각질까지!

 

 

설마 매년 이런건 아니겠죠?

 

또다시 되풀이되는 주사피부염 증상과 원인

완치라고 생각했던 주사피부염이 사실은 그저 호전 반응이었나 봐요. 그런데 그렇게 길게 유지되던 피부가 갑자기 이렇게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니, 그래서 더 절망적이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피부과 치료도 받긴했지만 솔직히 치료는 아니었고 항생제만 계속 먹은 게 다였거든요. 그러다가 그러면 안 되지만 임의로 중단하였고,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던 중에 신기하게도 자연적으로 완치에 가깝게 증상이 사라졌었죠.

 

이게 원인일까? 수없이 많은 의심으로 음식도 조절해보고, 운동도 해보고, 화장품도 바꿔보고, 정작 레이저 치료 빼고는 다 해본 것 같네요.

 

어쨌든 결과적으로 피부가 회복이 되었고, 다시 이 시기에 증상이 나타났다면 어딘가에는 원인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주사피부염 음식

원인이 불분명하더라도 우리의 생활 습관 중 영향을 미치는 것은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주사피부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해로운 음식이 따로 있을까요?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어떤 음식을 먹어서 갑자기 피부가 좋아지거나 피부염이 치료가 되었다는 건 솔직히 믿기 어렵습니다. 신선한 채소나 과일은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공급하니까 도움은 될 수 있겠죠.

 

아시다시피 물도 많이 마시고, 땀을 흘려서 노폐물도 배출하고 이런건 주사피부염과 같은 특정 질환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피부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증상이 더 악화되는 음식은 어떨까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이나 단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 얼굴에 홍조가 발생하고 염증이 더 올라오더라고요.

 

주사피부염 증상이 있을 때는 음식도 가려서 먹는 습관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단 음식이 염증을 유발한다고 하니까요.

 

 

주사피부염이라면 화장품부터 바꿔보자

원래도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서 새로운 화장품으로 바꿔보는걸 좋아하는 편이긴 합니다. 특히 주사피부염 이후로는 혹시나 증상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도 있지 않을까 더 많이 바꿔보기도 했고요.

 

나름 열심히 공부해서 얻은 여러 정보를 종합해봤을 때 결론적으로 보습과 피부 장벽이 중요하다는 결론이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화장품을 발라서 갑자기 피부 증상이 사라지는 건 당연히 아니고요, 대신 이런 건 있어요.

 

안 맞는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들거나 갑자기 얼굴이 기름지기도 하고, 어떤 건 트러블이 더 올라오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급적 순하면서 촉촉하고 피부에 반응이 없는 화장품을 찾는 게 최고입니다.

 

주사피부염 화장품, 닥터 아토 7 울트라 레스큐 시카 로션 민감성
이름이 마음에 드는 '닥터 아토 울트라 레스큐 시카 로션'

 

제가 제일 최근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건 닥터 아토 7 로션인데요, 이름이 울트라 레스큐 시카 로션이고 민감성 피부에 맞다길래 믿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사실은 세일하길래 사게 된 것도 결정적이었죠.

 

 

제품 후기를 보면 저만큼 민감한 피부이신 분들이 정말 많아서 정확한 후기를 잘 남겨주시더라고요. 이제는 무조건 좋다는 후기보다는 찐 후기를 가려서 보는 편입니다.

 

어떤 분은 피부과 화장품보다 이게 더 잘 맞더라는 의견도 있었는데 물론 피부에 따라 체감하시는 부분은 다 다를 수 있겠죠? 저는 이게 촉촉하면서 향기도 좋고, 잘 맞는 느낌입니다.

 

사실 주사피부염 이후로 홍조 크림이나 진정 크림을 많이 찾았는데 홍조가 기대보다 쉽게 사라지지는 않더라고요. 당연히 화장품이 근본 원인은 아니기 때문에 저의 선택 기준은 민감한 피부에 잘 맞고 보습이 잘 되는 화장품이면 합격입니다.

 

요즘 올리브영이나, 아모레몰 등에서 화장품 세일을 많이 하더라고요. 화장품은 꼭 세일할 때 득템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