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

애플워치 혈당 측정 될 때까지 당뇨 혈당 관리하며 기다리기

아나포 2024. 2. 28. 10:41
728x90

건강 관련 방송에서 평소 혈당이 높았던 분들이 설탕을 끊으며 달라진 몸의 변화를 체험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박사님 말씀으로는 설탕을 갑자기 끊게 되면 우울해지기도 하고, 금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더라고요.

 

설탕도 그만큼 중독성이 강한 식품이라는 뜻이겠죠?

 

당뇨이거나 당뇨 전단계이신 분들은 혈당 관리가 필수지만, 매번 혈당을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너무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빨리 애플워치로 간편하게 실시간 혈당을 체크해보고 싶어요!

 

애플워치 혈당 측정이 기대되는 이유

혈당 측정을 직접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스스로 채혈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어요. 별로 안 아프다 하는 분도 있긴 하지만, 저는 손가락에 자꾸 멍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가끔씩 뭐가 잘 못 됐는지 채혈지 인식에 오류가 생기면 다시 또 손가락에 피를 내야 하죠. 이 검사지가 은근 비싼 거 아시죠?

 

혈당 관리는 당뇨 식단부터 혈당 측정기까지

 

혈당 관리는 당뇨 식단부터 혈당 측정기까지

나는 아직 젊고 건강하다는 생각으로 평소에 신경 쓰지 못한 부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특히 음식 조절이 문제였는데요, 과자와 커피믹스 등 달달한 간식들도 입에 달고 살았거든요. 언젠가부터

k-seomin.tistory.com

 

매번 손가락을 찔러서 채혈하는 과정이 힘들어서 연속 혈당 측정기로 관리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제품에 따라 한 번 부착하면 10일 내지 15일 간 측정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부착할 때 안 아프다는 반응이 많고요.

 

휴대폰으로 혈당의 변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편하고 좋긴한데 측정값이 실시간 혈당이 아니라 약간 어긋나는 부분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역시 이것도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연속 혈당 측정기를 당뇨 전단계에서 관리차원으로 사용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런데 그 비싼 애플워치는 왜 기다리느냐!

휴대폰으로 심박수, 산소포화도 이런거 체크하는 것도 너무 신기한데, 애플워치로 채혈 과정 없이 혈당까지 체크할 수 있다니 너무 반가운 소식 아닌가요?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며 많은 분들이 기다렸는데 아쉽게도 현재는 FDA 승인이 안 되고 있더라고요.

 

결과가 정확하지 않다는 이유였는데요, 혈당을 보고 그에 따라 관리가 필요한 환자 입장에서는 잘못된 정보를 보고 판단을 해서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는 거죠.

 

결론은 더 편하게 혈당을 측정하고 결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비용이 들더라고 구매의사가 있고, 허가가 통과될 때까지 기다리겠다! 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역시 애플워치만 기다리고 있어요.

 

 

당뇨와 설탕

그렇다면 언제일지 모르는 그 시기를 기다리며 또다시 당뇨 혈당 관리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앞서 실험에서 한 것처럼 설탕을 끊거나 알룰로스 설탕이나 자일로스 설탕 등으로 바꿔보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죠.

 

애플워치 혈당 측정과 설탕 줄이기
설탕이라도 줄여보자!

 

더 철저하게 관리하는 분들은 음식 하나하나에 신중하게 따져보고 섭취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실질적으로 어렵다면 일단 음료수나 과자부터 끊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음료수는 습관적으로 마시는 분들이 많아서 갑자기 끊기가 정말 어려운데요, 탄산수에 콤부차를 타서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설탕을 끊어 본 분들은 대부분 건강 지표 상에서도 눈에 띄게 좋아진 결과를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체중이나 혈당이 정상범위로 내려간게 입증이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참기가 어려워서 고생하셨다고 해도 나중에는 설탕 없이도 살 수 있구나!라고 느끼셨대요. 몸이 훨씬 가벼워졌다는 말에 저도 도전해보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애플워치는 계속 기다려봐야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