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

입냄새 확인하고, 입냄새 제거 꼭 성공하세요!

아나포 2024. 2. 2. 16:53
728x90

주변에 입냄새 심한 사람 꼭 한 두명 쯤 있지 않나요? 이걸 말을 해줘야 하나, 창피하지 않도록 은근히 알려줘야 할까 괜히 심란해집니다. 숨을 꾹 참고 대화하기 너무 힘들거든요!

 

살면서 내 입에서 입냄새가 난 적이 전혀 없었다고 하면 그건 거짓말이거나, 혹은 후각에 문제가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뭘 먹었냐에 따라서 입냄새가 날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런데 음식 문제가 원인이 아니라 속 안에서 구취가 올라온다거나 여러가지 다른 이유 때문일수도 있어요. 본인 입에서 입냄새가 나는지부터 확인해보고, 이걸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봅시다.

 

나만 모르는 나의 입냄새 확인하기

다른 사람이랑 대화를 하는데 그사람이 점점 멀리 떨어져서 대화하려고 하거나 표정이 안 좋다? 그럼 혹시 지금 나한테서 입냄새가 나는 건 아닐까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본인 입냄새를 잘 모르더라고요.

 

하지만 주변에서 대놓고 입냄새가 심하다고 핀잔을 주면 솔직히 너무 창피하고 상처받을 것 같습니다.

 

입냄새가 나고 싶어서 난 것고 아니고 일부러 퍼뜨린 것도 아닌데 좀 억울하잖아요. 불결한 사람으로 낙인 찍힌 것 같기도 하고, 뒤에서 얼마나 수근거렸을까 싶기도 하고...

 

그런 기분이겠죠?

 

그런데 본인이 그걸 모르고 있다면 주변에서 알려줘야 해결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눈치는 줘야 하지 않나 싶어요. 이왕이면 남보다는 가족이 알려주는게 제일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입냄새 심한 사람 원인과 제거 방법
내 입냄새를 받아라~~~

 

원활한 사회 생활을 위해서 입냄새 제거는 기본 에티켓이기도 합니다. 비흡연자들이 누누히 말하는 커피 마시고 흡연했을 때 나는 특유의 역한 냄새 = 일명 아가리 똥내, 이건 정말 최악입니다.

 

혹시 나에게로 이런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려면 하 하고 입 안에서 공기를 내뿜어 손으로 받아 냄새를 맡아 보는 고전적인 방법이 있고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입을 벌려보면 확실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직장 동료의 입냄새 때문에 괴로웠던 분들은 마스크를 착용했던 시기가 너무 그립다고 말하는데요, 정작 그 입냄새의 주인공은 마스크를 끼고도 본인의 입냄새를 모르더랍니다. 그 분은 입도 문제지만 코에도 문제가 있는 걸로...

 

 

입냄새가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파절이와 생양파, 마늘까지 함께 먹었다면 이건 어쩔 수 없이 냄새가 오래갑니다. 심지어 양치를 해도 매콤한 냄새가 입 안에 남아있어요. 연애 초반이라면 권하고 싶지 않은... 생김을 먹으면 파냄새가 사라진다고도 하던데 효과가 확실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내가 몸이 어디가 좀 안 좋거나 아파서 약을 먹었을 때 역한 냄새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감기약을 먹고 입이 바짝 마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도 입냄새가 심해집니다. 이럴 땐 수시로 물을 많이 마셔야해요.

 

체하거나 속이 안 좋을 때에도 신트림과 함께 속 안에서부터 안 좋은 냄새가 올라옵니다. 이건 근본적인 위의 문제를 해결하면 사라질 수 있어요.

 

그런데 항상 입냄새가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찌나 입냄새가 심한지 어떤 날에는 면전에 대고 구역질을 할 뻔할 정도로 너무 심한 냄새가 나요. 그런 분들은 입냄새가 나는 곳이 입 안인지 아니면 입보다 깊숙한 위장에서 올라오는 냄새인지 그것부터 알아야 해결이 가능합니다.

 

 

입냄새 제거하는 방법 중 나에게 맞는 방법은?

우선 양치질을 꼼꼼히하고, 혓바닥을 혀뿌리까지 깨끗하게 닦아보세요. 의외로 혀를 잘 닦지 않아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그래도 냄새가 심하다면 치과에 방문해서 스케일링을 받아보세요. 치석제거 후에 입냄새가 사라졌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것도 원인이 아니라면 편도 결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저절로 나오기도 하지만 심한 편이라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간단하게 제거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혼자 제거하는 방법은 2차 감염의 우려로 권장 사항은 아닙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여자분들 중에 엄청 마르고 평소에 음식을 잘 안 드시는 경우 심한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그런 분들은 너무 위가 비어 있어서 그런건지?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듯한 입냄새가 느껴져서 남자친구는 저 냄새를 어떻게 참는건지 걱정이 되기도 했어요.

 

입냄새를 없애려고 민트 사탕이나 구강 필름 등을 사용해 볼 수도 있고요, 가글이나 구강용 스프레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이 입이 아니라면 이것도 역시 일시적이라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하고요.

 

어린 애들도 의외로 입냄새가 심한 아이들이 있더라고요. 음식을 많이 먹고 물을 잘 안마셔도 입냄새가 나요. 요즘에는 구강 유산균이나 입냄새 제거에 탁월한 제품들이 워낙 많으니까 꼭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