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영양제에 관하여

영양제에도 유행이 있다.

아나포 2022. 9. 23. 18:17
728x90

미디어로 알아본 영양제의 유행과 주의사항

 

영양제에도 유행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건강과 관련된 TV 프로그램을 자주 시청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우연하게도 서로 다른 방송사에서 같은 성분의 영양제를 추천하며 효능을 광고합니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들이 앞다투어 영양제를 꼭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연예인 출연자들이 직접 복용한 후기를 전달합니다. 

 

왜 나만 이렇게 좋은 영양제를 여태 몰랐지? 

방송을 시청하다 보면 전문가들의 말에 현혹되어 영양제를 알아보고 구입까지 결심하게 됩니다. 이젠 많이 알려졌듯이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시청하다가 채널을 돌리면 항상 홈쇼핑 방송에서 어김없이 그 성분의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광고와 매출로 이어지는 전략입니다. 이에 대해 현명해진 시청자들의 항의가 이어졌고 방송에서는 협찬을 받았음을 아주 작은 글씨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영양제의 유행은 방송의 영향뿐만 아니라 제약회사의 적극적인 마케팅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친숙한 연예인들의 광고 방송과 더불어 드라마 속에서도 주인공이 뜬금없는 타이밍에 영양제를 복용하거나 선물하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자연스럽게 특정 브랜드의 특정 영양제가 이런 효능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전달합니다. 

 

과도한 영양제

 

영양제의 유행에 따른 주의사항

방송에서 자연스럽게 알게 된 새로운 영양제에 대해 관심이 생기고 주변에서도 관련 상품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영양제의 효능만 강조할 뿐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관해서는 말해주지 않습니다. 영양제의 과도한 섭취에 대한 주의나 새로운 영양제를 추가 복용 시 기존에 섭취하고 있던 다른 영양제와의 영향에 대한 결과는 오직 자신만의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영양제의 유행에 따른 섭취는 부작용에 대한 측면에서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정 질병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주의해야 하고 복용전 의사와 미리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를 복용하고나서 어떤 부분이 확실히 개선되었다고 하는 것은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른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후기들 중에 광고가 교묘하게 섞여있다는 것도 항상 세밀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양제는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부분을 보충하는 가장 효과적인 보조제일뿐 질병의 치료에 직접적인 관여는 하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영양제의 섭취보다는 나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식단관리를 통해 공급해주고 보조적인 역할로서 알맞은 영양제를 선택하는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글루타치온 영양제 나도 먹어볼까?

 

글루타치온 영양제 나도 먹어볼까?

글루타치온 영양제 먹기 전에 제대로 알자! 영양제 종류가 정말 많은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로만 골라서 먹어도 최소 3~5가지 이상은 챙겨 먹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요즘엔 또 글루타치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