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는 홈파티로 즐겨보세요.

아나포 2023. 12. 15. 10:53

또다시 찾아온 크리스마스와 연말 계획 잘 세우고 계신가요? 한 해가 어떻게 지나갔든 이윽고 연말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항상 되돌아보면 미련과 후회가 더 많이 남는 것 같네요.

 

기쁜 일은 별로 없었던 것 같지만, 연말은 어쨌든 즐기며 보내야 할 것 같은 의무감 같은 게 있어요. 특히 크리스마스까지 끼어있어서 더 그렇겠죠?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와 연말 파티는 집에서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홈파티로 즐겨보세요!

 

홈파티를 추천하는 이유와 홈파티 준비하기

예전에는 무조건 약속을 만들어 밖에서 즐겨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거리마다 북적북적 하면서 그 특유의 설레는 분위기가 있잖아요.

 

그러다가 언젠가부터는 연말 시즌에는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어요. 성수기라 가격도 훨씬 비싸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힐링이 아니라 치이는 느낌이더라고요.

 

그리고 펜션이나 호텔에서 파자마 파티를 즐겼어요. 예쁘게 사진찍는게 목적이 되어서 그렇게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지는 않았습니다.

 

홈파티 준비하기
홈파티를 즐겨요!

 

마지막 선택은 바로 홈파티였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어요. 일단 장소가 너무 편하고, 다른 사람들의 방해를 받지 않으니까요. 비용도 훨씬 저렴하게 든다는 압도적인 장점도 있지요.

 

크리스마스 파티나 연말 파티를 계획 중이라면 집에서 간단하게 홈파티로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함께 하는 사람에 따라 파티의 분위기를 다른 게 준비할 수 있겠네요.

 

홈파티의 기본 준비과정

예전에는 밖에서 1차를 먼저 즐기고, 집으로 돌아와서 흐름을 이어가는 식으로 보내곤 했어요. 그러면 집주인 입장에서는 갑자기 손님맞이를 준비하려니 힘들고 불편하기도 해요. 아예 시작을 집으로 초대해서 하는 게 훨씬 편하더라고요.

 

파티를 누구와 함께 할 것인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식구들과 함께 하는 것과 친구들을 초대하는 것은 컨셉 자체가 아예 달라지니까요. 그리고 혼자 하는 파티도 나쁘지 않아요. 결국은 내가 가장 즐거워야 하니까요.

 

기본적으로 연말과 성탄절의 분위기를 내기 위해 풍선이나 트리 장식, 꼬마 전구 등을 활용해서 장식해 주시면 분위기가 훨씬 좋습니다. 예쁜 데코 상품이 너무 많잖아요! 잘 보관했다가 다시 사용해도 볼 때마다 예쁘더라고요.

 

크리스마스 소품 준비
크리스마스 소품 가게

 

저렴이들로 꾸며도 일단 반짝반짝하기만 하면 별게 아닌데 은근히 파티 분위기가 납니다. 욕심을 더 내자면 캔들이나 각종 소품들을 더 준비해도 좋고요. 개인적으로 캐럴을 틀어놓으면 더 신나고 더 흥이 납니다. 언제 적 캐롤이냐고 하면서도 다들 몰래 따라서 흥얼거리고 있어요.

 

 

가장 중요한 파티 음식

파티를 준비할 때 메뉴를 가장 고민하게 되는데 이왕이면 파티에 맞게 연말파티음식은 양식이 더 잘 어울립니다. 식사 메뉴와 간단한 술 안주 그리고 케이크까지 준비하면 완벽하겠네요.

 

사실 케이크는 왠지 꼭 하나 있어야 할 것 같은 무언의 약속으로 준비하는데요, 여기에 와인이나 샴페인도 빠지면 섭섭하죠. 파티의 기본 아이템으로 인식이 굳어져서 그렇지, 다른 걸 준비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쪽갈비,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등의 메뉴를 많이 선택하는데, 홈파티용 밀키트나 배달 음식으로 준비하는게 가장 편하고 만족도가 더 높아요. 파티는 어쨌든 맛있는 음식을 먹고 함께 즐기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고칼로리 음식들이 최고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간식들도 준비해주시면 좋은데요, 간단 술안주나 요깃거리로 활용될 수 있겠네요. 마카롱, 큐브 치즈, 육포, 카나페, 컵과일 등이 있습니다.

 

 

연말파티 의상 컨셉 정하기

연말파티를 누구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 의상 콘셉트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파티에 어울리는 복장이 필요합니다. 홈파티이기 때문에 편한 복장으로 즐겨도 무방하고요.

 

친구들과 사진을 많이 찍을 거라면 드레스 컨셉으로 맞춰 입어도 좋고요, 파자마 파티 스타일도 재미있어요. 혹시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귀여운 캐릭터 의상을 준비해 주시면 엄청 좋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먹어도 허리가 잘 늘어나서 편한 옷이 제일 좋더라고요.

 

크리스마스 하면 또 특선 영화를 빼놓을 수 없잖아요. 굳이 TV를 보고 있지 않더라도 전설적인 나홀로 집에를 틀어두거나, 크리스마스 영화 중에서 추천작을 틀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간중간 적막함이 생기지 않아서 좋습니다.

 

다가오는 연말과 크리스마스에는 따뜻하고 편안하게 홈파티를 즐기면서 멋지게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