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아요/작은 이야기

AI가 그려낸 어딘가 기괴한 그림들

아나포 2023. 4. 28. 18:31

AI가 그리다가 실패한 그림들만 모았습니다.

AI로 그림을 그리다보면 여러 가지 경우를 만나게 됩니다. 순식간에 요청하는 대로 그림을 만들어 주는 것이 아직도 너무 신기하기만 한데요, 간혹 이상한 그림들이 만들어지면 어떤 때는 공포스럽기도 하더라고요. 사실 그저 그림일 뿐인데 인간의 관점으로 보고 생각해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보시는 분에 따라 재미있는 그림들일 수도 있어요. 

차례대로 이런 그림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위치에 맞지 않는 그림
  • 신체 특정 부분이 여러 개인 그림
  • 어딘가 모르게 보기 불편한 그림

원래의 위치와 맞지 않는 그림들

 

AI가 그린 손목시계
손등에 있는건 시계 문신?

 

이런 그림 보신적 있나요? 아마도 이런 그림은 최초 공개 같습니다.

손목시계를 하고있는 모습을 그려달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팔목과 손등이 위치가 맞지 않아서 기괴한 그림이 탄생했습니다. 

손목시계 하나만 하고 있었어도 손의 방향때문에 이상했을텐데 손등에 저건 왜 얹어놓았을까요?

 

AI가 그린 거울
거울 속에서 나만 바라봐

 

다음은 거울을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범한 그림 같아 보이지만 사실 일단 거울 앞에 있는 사람과 거울 속의 사람이 다른 점이 너무 많아요.

바라보는 각도부터 머리스타일, 그리고 옷도 다르네요. 저 이런거 은근 무섭더라고요.

 

이 그림은 또 어떻게 보이시나요?

 

AI 발레 그림
좀 쉬었다 하세요..

 

발레 동작을 연습하는 그림인데 다리가 이상하다 했더니 손에 신발을 신고 있네요. 이건 어떻게 보면 재미있는 그림이 될 수도 있겠어요. 발레보다는 요가에 가까운듯? 허리가 이상하게 꺾인거 맞죠?

 

계속해서 신기한 그림들을 만나 보겠습니다.

 

신체 일부분이 여러 개인 그림

 

AI 힙합 춤 그림
얼굴은 또 왜 저래

 

힙합 춤을 추는 모습을 그려달라고 했어요. 주황색 레깅스가 너무 힙하네요.

저런 동작 어디서 본거 같기도 한데, 춤을 너무 열심히 추다보니 다리가 하나 더 추가됐어요.

 

AI가 손가락만 제대로 못 그린다고? 이런 그림도 보셨나요?

 

AI가 손가락만 제대로 못 그린다고? 이런 그림도 보셨나요?

챗GPT가 그려준 엉뚱한 모습의 그림들을 소개합니다. 업스케치를 통해 매일 수십 장의 다양한 그림들을 만들어보고 있는데요, 그림 스타일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완벽한 그림과 대조되는 엉뚱한

k-seomin.tistory.com

 

앞서 포스팅했던 그림들과 같은 맥락같아서 데려와봤습니다.

이제 손가락 그림은 많이 봐서 어느 정도 이상해도 그러려니 하실까요?

 

AI 네일아트 그림
손가락이 총 몇 개 일까요?

 

약간의 노림수로 아예 대놓고 네일아트 받는 모습을 그려달라고 했어요.

당연히 손가락은 엉망이지요. 상상했던 것 보다 더 이상으로 엉망인 손가락 그림이 탄생했어요.

 

혹시 AI가 그린 동물들도 보셨나요?

 

어딘가 모르게 보기 불편한 그림들

 

ai 강아지 그림
애매하게 불편하개

 

귀여운 강아지가 쇼파위에서 자는 모습을 그려달라고 했어요.

느닷없이 두 마리를 포개어 놓았는데요, 얼핏보면 귀엽지만 어딘가 이상하죠? 뭐라고 설명하기 애매한데 밸런스가 안맞아서 보기 불편한 것 같습니다.

이빨도 조금 거슬려요.

 

ai 돼지그림
왜 깨진거냐고..!

 

금은보화가 가득한 창고에 귀여운 돼지들을 그려달라고 했어요. 절대 돼지저금통을 깨라고 안 했습니다.

저 부분이 깨져 있어서 또 어딘가 모르게 불편하고 살짝 기분이 나쁘네요.

어서 다음 그림으로...

 

ai 종이와 입술 그림
어째서 이런걸 그린거지?

 

이건요.. 사실... 코를 손가락으로 후비는 모습을 그려달라고 했어요.

다 계획이 있어서 요청한겁니다. 그런 눈으로 보지마셔요;;;;

어쨌든 왜 종이를 씹어먹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의도와는 다르게 그려서 완전 실패한 그림입니다.

 

마지막 그림은...개인적으로 너무 무서워요.

 

AI 롤러스케이트 그림
쳐다보지 마세요!

 

저만 그런가요? 눈을 저렇게 그려주면 그림인데 눈을 못 쳐다보겠고, 너무 무섭더라고요.

롤러스케이트 타는 모습을 그려달라했었고, 손을 주머니에 넣고 있어서 완벽할 뻔 했는데 아쉽게도 눈이 저렇네요.

 

사실 Ai가 진짜 재미있게 그려준 그림은 따로 있어요!

유머 그림, 웃긴 이미지 스토리텔링

 

유머 그림, 웃긴 이미지 스토리텔링

유머 그림의 주제는 가장 펀치가 센 동물은? 입니다. 이 동물이 우승할 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ㅋㅋㅋ 차례대로 참가 선수를 만나보실까요? 고양이 펀치 냥냥 펀치로 유명한 고양이 선수입니다.

k-seom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