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아요/작은 이야기

AI가 손가락만 제대로 못 그린다고? 이런 그림도 보셨나요?

아나포 2023. 4. 16. 15:23

챗GPT가 그려준 엉뚱한 모습의 그림들을 소개합니다.

업스케치를 통해 매일 수십 장의 다양한 그림들을 만들어보고 있는데요, 그림 스타일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완벽한 그림과 대조되는 엉뚱한 모습들의 그림들이 탄생해 웃음을 주기도 하는데요, 어딘가 조금씩 이상한 그림들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AI가 그린 이상한 손가락 그림
이 그림이 탄생한 이유는 코와 손가락을 그려달라고해서 입니다.

 

이 그림을 보고 놀라셨나요? 처음부터 인물을 그려줄 때마다 계속 손가락이 문제인 것을 보고 포스팅 주제로 삼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하도 자주 접하다 보니 이제는 그러려니 하게 됩니다. 

 

AI가 그린 그림에서 이것부터 확인해야 하는 이유

 

AI가 그린 그림에서 이것부터 확인해야 하는 이유

인공지능이 그려주는 그림에서 확인이 필요한 가장 중요한 부분 챗GPT를 통해 많은 분들이 놀라운 경험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그림이나 소설 같은 창작의 영역에서까지 활용이 가능하다니 놀라

k-seomin.tistory.com

 

주로 손가락을 몇 개씩 더 추가해서 그려내는 게 특징이라면 특징일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손가락 외에도 더 그려주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다음 그림을 함께 보시죠!

 

AI가 그린 카페에서 커피마시는 모습
팔이 여러 개인데 커피잔은 왜 한 손으로 두 개를?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는 행복해 보이는 커플입니다. 바라보는 눈빛이 사랑에 푹빠진 모습이네요. 그래서 그녀의 커피잔도 함께 들어주려고 한 것일까요?

 

사람은 주인공인 남녀 단둘인데 팔은 다섯???

 

제가 사실 요청한 건 마주 보며 커피를 마시는 모습이었는데요, 커피도 마셔야 하고 손도 잡아야 하고 아주 바빴나 봅니다.

커피잔 두 개를 들고 있는 저 손은 도대체 누구의 것일까요? 봐도 봐도 헷갈립니다.

 

AI가 그린 청소하는 그림인데 팔이 세 개이다.
우리집 청소는 팔이 세 개인 내가 책임진다!

 

이건 어떠세요? 청소하는 모습인데 은근슬쩍 팔이 하나 더 생겼어요. 사실 청소를 하다 보면 팔이 한 열 개쯤 있으면 편하겠다 생각한 적 한 번씩 있잖아요. 인공지능이 우리의 마음을 알아차렸는지 서비스로 팔 하나를 더 그려줍니다. 

 

이왕이면 여러 개를 더 그려줬으면 어떨까 싶은데 막상 또 그렇게 요청하면 그려주지 않아요. 그리고 분명 팔이 여러 개면 그중 몇 개는 분명 놀고 있을걸요?

 

AI가 그린 자전거 타는 모습인데 손이 세 개이다
그 유명한 왼손은 거들뿐?

 

이거 보세요. 자전거를 탈 때 두 손은 핸들을 잡아야 하니까 손 하나가 더 있으면 편할 거 같죠? 그런데 막상 손이 하나 더 있는데 다른 걸 하지 않고 그냥 핸들을 잡고 있네요. 

 

가방 안에서 손이 나온 것 같기도... 오싹오싹 공포특급?!!

그렇다고 인공지능이 항상 무언가를 더해서 그림을 그려주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AI가 그린 무대에서 춤추는 모습
착시현상인가.. 아님 매직아이로 봐야하나?

 

딱히 발레 하는 모습을 그려달라 한 건 아니었고요, 그저 무대에서 춤추는 모습을 그려달라 했어요. 가운데 주인공의 다리도 문제지만 뒷 줄의 첫 번째 무용수 다리도 상당히 시선을 사로잡네요.

 

예전에 어릴 때 인형 다리를 저런식으로 꺾으며 놀았던 기억도 살짝 나는군요! 다들 경험있죠?

 

그림들을 살펴보니 어떤 동작들을 그릴 때 약간씩 인간이 보기에 어색한 부분들이 발견되는 것 같습니다.

 

AI가 그린 비치발리볼
내 얼굴이 이런건 원심력 때문이라구!

 

비치발리볼을 하는 선수의 모습인데요, 팔은 뒤로 넘어가서 가려졌다치고 넘어가려 했으나 네트가 도대체가 이게 뭡니까.

그물은 그물대로 찢어져서 구멍이 뻥 뚫려있는 것도 우습지만, 선수의 다리는 분명 네트 앞에 있는데 상체는 뒤에 있어요.

 

원근법을 무시하는 선글라스 동료 덕분에 더 혼란스러운 그림입니다.

사실 자세히 보면 얼굴이 제일 혼란스러워요!

 

AI가 그린 옷 고르는 모습
내가...보여?

 

이 그림이 제일 불편했던 그림인데요, 주제는 백화점에서 옷을 고르는 모습입니다. 옷 진열도 잘되어있고 앞에 있는 주인공의 내추럴한 모습도 참 좋았어요. 하지만 시선을 사로잡는 바로 뒤의 저 여인.

 

챗GPT의 설명으로는 거울에 자기 모습을 비춰보며 옷을 고르는 모습을 그려보았다고 해요.

넌 나고 난 너야...?

 

거울에 저런 모습이 보인다면... 오싹 오싹 공포특급 2탄이네요!

 

AI가 그린 테니스 동작
뒤는 걱정말라구!

 

이제 이 정도 그림은 아주 귀여워 보입니다. 나는 앞을 보고 있지만 '뒤에서 벌어지는 일은 뒤에 있는 팔이 해결한다'일까요?

 

사실 멋지게 잘 그려준 그림들이 훨씬 많았고요, 손가락도 완벽하게 그려준 그림들이 많아요. 어떤 특정한 동작들을 그리다 보면 어색한 포즈가 만들어지기도 하는데요, 특히 운동선수의 동작들이 그런 것 같습니다.

 

스포츠 좋아하시나요? 스포츠를 주제로 여러 가지 그림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제가 잘 모르지만 유명한 선수들을 닮은 듯한 얼굴이어서 긴가민가 하더라고요.

 

다양한 스포츠 동작을 표현한 그림들과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AI가 그린 역동적인 스포츠의 세계

 

AI가 그린 역동적인 스포츠의 세계

혼자보기 아까운 AI가 그린 다양한 스포츠의 생생한 모습들 얼마 전 피겨 스케이팅을 너무 재미있게 감상하고 이걸 AI가 어떻게 그려줄까 하는 단순한 호기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사실적으로

k-seom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