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주사피부염인데 각질까지 더해져 고민이신가요? 제가 직접 겪은 주사피부염의 발생과 현재까지의 과정을 이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명확한 답을 찾기 어려울 땐 '나만 이런 건가?' 하고 비슷한 경우들을 찾게 되잖아요. 그러면서 '나만 이런 건 아니구나' 위안도 얻고 예기치 못했던 곳에서 팁을 얻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늘도 저처럼 비슷한 피부 문제들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닌가 고민을 함께 나눠보려 합니다.
주사피부염인데 각질까지 심해졌어요. 그리고 이렇게 해결했어요.
최근 3년 정도 매년 봄마다 비슷한 피부 문제가 발생했어요. 피부 각질이 심하게 생기는 것인데요, 주사피부염으로 원래 피부 상태도 고민인데 거기에 각질까지 심해져서 스트레스입니다.
환절기에는 원래 날씨 변화로 인해 피부도 일시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너무 건조한 요즘 날씨도 원인으로 작용한 것이겠죠? 그런데 얼굴에 일어난 피부각질이 원래 알고 있던 각질의 느낌과는 많이 달라요.
각질이 얼굴에 일어나면 화장을 해도 들뜨고 밀려서 정말 고민이잖아요. 생각해 보니 작년 봄에도 재작년에도 비슷한 시기에 각질 때문에 급하게 각질제거제들을 주문했던 기억이 나는 거예요.
일반 각질들은 물세안만으로도 어느정도 떨어져 나가고, 자극성 있는 각질 제거제들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다양한 각질 제거 방법에 관해 정리도 해보았고요.
각질 때문에 고민이라면 참고해 보세요!
그런데 문제는 주사피부염이 아직 완벽하게 완치가 안 된 상황에서 각질까지 더해지니 피부가 너무 답답한 거예요. 저의 주사피부염 과정들을 보신 분들은 완치라고 하더니 어떻게 된 거냐 궁금하실 텐데요, 완치라고 생각했던 순간 방심하면서 다시 피부가 안 좋아졌다는 것까지 알고 계실 거예요.
다시 주사피부염이 재발해서 피부가 예전으로 돌아간 것은 아니고요, 증상이 조금 나타나서 아직은 완벽하게 완치된 것은 아니 구나하며 개인적으로 실망한 상태이지요.
피부 상태가 너무 심각해서 병원 다니면서도 실망해서 현타가 왔던 순간이 있었는데 그때에 비하면 정말 많이 좋아진 상태입니다. (조금 있다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사진 있어요!)
최근엔 감기에 걸려서 일주일 넘게 고생하면서 얼굴에 증상이 다시 울긋불긋 나타나더라고요. 이게 정확히 감기 때문인지 감기약 때문인지 확신할 수는 없지만 감기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서 감기약을 안 먹었더니 얼굴에 올라오던 것들이 사라지더라고요. 너무 신기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가 걸리면서 복합적으로 주사피부염도 증상이 일시적으로 심해졌던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또 한 번 주사피부염 때문에 깜짝 놀랐던 순간이었습니다.
다시 각질 이야기로 돌아와서 며칠사이에 얼굴 전체가 당기는 느낌이 들면서 각질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런데 앞서 일반 각질과는 다른 느낌이라고 했잖아요. 질긴 비닐같은 것이 얼굴을 덮고 있는 느낌이라고 표현하면 될 거 같네요.
얼굴에 손을 대면 안 되기 때문에 최대한 조심하려고 해도 갑갑한 느낌 때문에 손으로 얼굴을 비비기도 하는데요, 그러면 그 비닐 같은 각질이 아주 작은 부스러기로 떨어져 나옵니다. 거울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피부 표면이 무슨 비늘 같기도 하고 아주 이상해요.
방법만 있다면 다 뜯어내고 싶은데 이게 가볍게 떨어지는 각질이 아니라 무언가 두꺼운 장막을 이루고 있는 느낌이라 각질제거제조차 소용이 없더군요. 주사피부염인데 각질제거제를 함부로 사용하면 안 되는 건 다 아시죠?
저는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기에 최대한 자극을 안주는 선에서 해본 건데요, 결과는 제거가 안되더라고요.
토너패드로 닦아내는 방법도 해보았고, 필링젤로 문질러서 녹여내는 방법도 해보았어요. 세수를 할 때는 부드러운 느낌인데 화장품을 바르고 한참 지나면 얼굴 전체의 각질이 뻣뻣하게 느껴졌어요.
그러다가 오늘은 작정을 하고 각질을 벗겨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해보았습니다. 클렌징 폼으로 꼼꼼하게 세안을 하고 나왔더니 얼굴이 땅기는 느낌이면서 각질들이 그대로 보이더라고요. 화장솜에 크림미스트(작년에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화장품에 꽂혀서 에센스, 로션, 크림과 함께 미스트까지 구입)를 충분히 분사하고 얼굴을 닦아냈더니 이게 워낙 유분감이 많아서 당연히 안 닦이더라고요.
미스트가 묻혀져 있는 화장솜을 그대로 미온수에 살짝 적셔서 물기를 꽉 짠 다음 얼굴을 다시 닦아냈습니다.
그랬더니 신기하게도 각질이 많이 사라졌어요. 당연히 따라 하시라고 알려드리는 거 절대 아닙니다. 자극이 될 수 있어서 너무 위험하지요.
개인적으로 갑갑했던 각질이 제거되어서 너무 신기해서 공유해 보는 건데요, 얼굴 근육을 '아, 에, 이, 오, 우' 하면서 크게 벌려보아도 각질 때문에 당기던 그 느낌이 안 드네요.
주사피부염의 현재 피부 상태 드디어 공개하다!
가장 궁금해하실 현재 피부 사진을 드디어 공개합니다.
사실은 정말 완벽하게 완치된 후에 깨끗해진 피부를 보여드리고 싶었으나 도대체 어느 정도길래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 건지 궁금해하실까 봐 용기 내어 올려봅니다.
그런데 화면에선 실제보단 이상하게 붉게 보이네요. 옅은 흔적들은 아직 남아있고요, 늘어난 모공은 나중에 생각하기로 해요. 일단 붉게 올라오던 염증들이 많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얼굴의 열감도 확실히 많이 줄었고요.
예전에 올렸던 사진도 함께 비교해 보세요. 예전에는 실제가 사진보다 훨씬 더 붉고 염증이 많이 보였는데 화면이 오히려 덜 한 느낌이네요.
점의 위치로 보아 동일인임이 확실하지요? 정말 완벽하게 깨끗해져서 '주사피부염 드디어 완치'라는 포스팅으로 희망을 드리고 싶었는데 중간과정쯤으로 생각해 주세요. 그래도 거울 보며 절망하던 상황에서 이 정도로까지 완화된 것이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직 정말 완벽하게 완치는 아니기 때문에 어느 순간 증상이 다시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원인도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조심한다한들 증상이 재발할 수도 있어요. 본인의 잘못이라고 자책하지는 마세요.
그리고 주사피부염은 완치가 가능하다는 챗 GPT의 대답을 믿어봅시다!
'아프지 말아요 > 주사 피부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판테놀 연고와 주사피부염 (1) | 2023.03.30 |
---|---|
주사피부염과 마스크 (0) | 2023.03.29 |
주사피부염의 자연 치유는 가능한가 (0) | 2023.03.17 |
주사피부염 완치로 가는 과정 (0) | 2023.03.13 |
제로이드 크림 대신 선택한 화장품 (4) | 2023.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