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상식 정보

세련된 단발 머리 여자 스타일링

아나포 2024. 7. 18. 13:49
728x90

같은 단발머리 스타일이라도 어떻게 손질을 하냐에 따라 느낌이 정말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머리 길이는 미용실에서 원하는 만큼 조절이 가능하지만, 그다음부터는 온전히 내가 어떻게 스타일링을 하는지가 관건인 것이죠.

 

긴 머리는 길어서 불편할 때가 있고, 그렇다고 컷트 스타일은 너무 짧은 것 같아서 자연스럽게 단발머리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평생을 단발 헤어 스타일로만 고수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단발머리에서도 다양하게 변신이 가능하니까 질리지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 나에게 가장 세련된 스타일로 잘 어울리는 찰떡 헤어스타일링을 골라보세요!

 

나에게 어울리는 여자 머리 헤어 스타일링

헤어 스타일은 설명보다는 일단 이미지를 먼저 보시면 "그래, 내가 찾던 스타일은 이런 거였어!" 하면서 느낌이 딱 오는 걸 찾으셔야 합니다.

 

긴 단발 헤어 스타일 연출
자연스러운 긴단발 스타일

 

단발머리 스타일도 기장에 따라 긴 단발, 중단발, 짧은 단발 등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긴 단발일 경우에는 머리를 묶었을 때 가장 자연스럽게 잘 묶인다는 장점이 있어요.

 

취향에 따라 염색도 추가해주시면 훨씬 세련된 느낌이 들 수 있고, 파마를 한 듯 안 한 듯 웨이브를 살짝만 주어도 내추럴한 느낌이 돋보이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머리가 조금 길다는 느낌이 들 때는 살짝 더 짧게 변화를 주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생머리 단발 헤어 스타일링
중단발 스타일로 변신

 

같은 스타일에서 전체적으로 머리 기장만 달라졌을 뿐인데 이미지가 확 달라보이지 않나요? 중단발 스타일은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생머리로 머리를 잘 펴주시면 굉장히 도시적인 이미지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발머리에서 어느 날 갑자기 스타일이 좀 질린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파마나 염색으로 변화를 주기도 하고, 특히 단발 웨이브 파마는 언제나 인기가 많은 스타일이죠.

 

이런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 많더라고요.

 

단발 웨이브 따라하기
귀여운 중단발 웨이브펌

 

그런데 파마로는 내가 원하는 느낌을 내기 어렵다 하시면 집에서 다이슨 에어 랩과 같은 미용기기로 셀프 스타일링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이슨 에어 랩 단발 스타일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이런 느낌은 어때요? 제가 원하는 추구미는 이런건데 역시 스타일링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자연스럽고 세련된 단발 스타일
세련된 단발 스타일링

 

화장이나 헤어스타일링은 타고난 손재주가 있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보기엔 쉬워 보이는데 막상 따라 해보면 고데기도 어떻게 꼬아서 빼야 더 예쁜 컬이 나오는지 각도를 계산해서 손의 힘도 조절해야 하고 절대 쉬운 게 아닙니다.

 

그리고 본인의 이미지에 따라 이렇게 굵고 힘있는 웨이브가 어울리는 분들이 있는 반면, 자연스러운 단발머리가 더 잘 어울리는 분들도 있어요.

 

짧은 단발 웨이브 파마 스타일링
단발 머리 굵은 웨이브 펌

 

모발 자체가 숱이 많고 탄력이 있는 분들은 웨이브도 탱글하게 잘 나오면서 오래 유지가 잘 됩니다. 오히려 그게 싫어서 파마가 빨리 풀렸으면 하고 빗으로 쓱쓱 빗기도 해요. (이건 제가 자주 그랬어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깔끔한 단발 스타일은 어떠세요?

 

차분한 단발 머리 헤어 스타일
단발머리 반묶음 스타일

 

헤어 스타일링이 어려울 땐 이렇게 반 묶음만 해줘도 굉장히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여기에 어울리는 예쁜 헤어핀과 포인가 될 수 있는 귀걸이만 준비해 주시면 되겠네요.

 

단발머리가 지겨울 땐 과감하게 컷트머리에 도전? 예쁜 스타일도 많아요!

커트머리 스타일과 어울리는 의상

 

컷트머리 스타일과 어울리는 의상

예전에는 나이가 들수록 머리숱이 적어지면서 짧은 머리에 뽀글거리는 파마 스타일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이제는 연령대에 상관없이 다양한 컷트머리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습니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