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할인 정보

초간편 센서등 달기도 쉽고, 밤에 화장실 갈 때도 편해요!

아나포 2024. 6. 13. 10:12
728x90

현관에 센서등은 필수인데 간혹 센서등이 없거나 고장 난 경우가 있어요. 예전에 원룸에서 자취를 할 때도 센서등이 없는 관계로 매번 깜깜한 벽을 더듬어서 불을 켜곤 했는데요, 그땐 이런 게 왜 없었나 모르겠네요.

 

요즘엔 충전식 led 센서등 하나면 아주 간편하게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고, 비용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센서등을 꼭 현관에만 사용할 필요가 없는게 밤에 화장실 갈 때 잠이 깰까 봐 불도 안 켜고 흐린 눈 하고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럴 때 은은한 센서등 불빛이 아주 딱이더라고요. 화장실이나 화장실 가는 길에 센서등 하나만 부착해 두어도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충전식 센서등 부착 방법과 추천 이유

현관의 센서등이 필수라고 하면 나머지 공간은 선택 사항이지만 있으면 너무 좋은 곳들이 몇몇 곳 있습니다. 센서등의 최대 장점은 사람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만 불이 켜진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충전식으로도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건전지를 넣는 것도 있고, 태양광 충전식도 있기는 한데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역시 직접 충전해서 사용하는 게 제일 편하더라고요. 건전지 교체형은 건전지를 미리 구비해 두어야 하고, 건전지 가격이 은근히 비싸죠. 게다가 무게감도 있어서 부착식 센서등으로 할 경우에는 떨어질까 봐 염려도 되고요.

 

태양광은 에너지가 무한 공짜라는 생각으로 구입했었는데 날씨에 따라 충전이 안 될 때가 있고, 금세 고장이 나는 바람에 결국은 충전식이 최고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센서등을 설치하기 어려운 분들은 간편하게 부착식 센서등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센서등 뒷 편에 자석으로 된 부분이 있어서 철로 된 부분에 잘 부착이 됩니다. 철로 된 부분이 아니더라도 부착할 수 있도록 미니 자석이 함께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센서등 자체가 가벼워서 잘 부착이 되더라고요.

 

센서등이 필요한 공간과 센서등 인테리어 효과
은은한 불빛의 센서등

 

센서등 하나로 달라지는 공간

센서등은 불을 껐다 켜지 않아도 어두운 공간에서 자동적으로 불이 켜지기 때문에 잠시 지나가는 순간 빛이 필요할 때 이용하게 됩니다. 대부분 현관만 생각하시는데 다른 공간에도 센서등을 두면 편리하더라고요.

계단 센서등

아파트 계단은 기본적으로 센서등이 설치되어 있겠지만, 주택 계단이나 집 안에 복층 계단이 있는 경우 센서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는 센서등을 높은 곳에 설치하기보다는 걸음을 편히 디딜 수 있도록 계단 사이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발 높이 벽이나 난간에 두셔도 좋고 계단의 발 딛는 부분에 간격을 두고 부착하셔도 좋아요.

 

주방 센서등

자려고 거실등을 모두 껐는데 물을 마시기 위해 부엌에 갈 때가 있죠? 그럴 때 싱크대 윗 선반 아래쪽이나 주방 벽면에 센서등을 하나만 부착해 보세요. 은은한 불빛으로 센서등이 켜지기 때문에 잠시 주방을 이용할 때 아주 효율적입니다.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요.

 

화장실 센서등

자다가 화장실 갈 때 눈 감고 벽 더듬거리면서 가는거 공감하시죠? 최대한 잠이 안 깬 상태로 화장실만 후다닥 다녀오고 싶은데 그럴 때 화장실 가는 길이나 화장실 변기 주변에 센서등이 있으면 너무 좋아요. 밤에 화장실 가기 무섭다는 어린이들에게도 인기가 많더라고요.

 

현관 센서등

현관에 들어설 때 불이 켜지는 것 외에도 현관 바깥 쪽에도 센서등이 있으면 참 편한데요, 일반적으로는 복도나 현관 앞에도 센서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택이나 빌라의 경우 간혹 집 외부에 센서등이 없는 경우엔 한밤중에 현관문을 열어야 할 때 안 보여서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어요. 현관문 바깥 주변에 센서등을 두면 늦은 시간 배달을 시킬 때도 편하고, 특히 길고양이가 밤늦게 문 근처에 오더라도 갑자기 불빛이 켜지면 놀라서 도망가는 효과도 있습니다.

 

거실바닥 센서등

인테리어 효과로 거실 바닥면에 센서등을 두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값비싼 인테리어 공사를 하지 않아도 충전식 led 센서등 몇 개만 있으면 충분히 비슷한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부착하지 않아도 두고 싶은 곳에 놔두기만 하면 되니까 참 간편하죠. 개인적으로는 침대 아래쪽에 두어도 괜찮더라고요.

 

센서등 종류에 따라 버튼을 누르면 색상이 조절되거나 일반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은데요, 불빛이 세지 않은 경우 무드등으로 활용하셔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밤에 불을 안 켜고 걷다나 작은 물건을 밟고 넘어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하는데요, 저희 할아버지도 같은 상황에서 고관절을 다치시기도 했어요.

 

인테리어 효과 뿐만 아니라 안전을 위해서도 센서등은 이제 필수가 아닐까요?

집안 분위기 변신을 위해 조명부터 바꿔보세요!

 

집안 분위기 변신을 위해 조명부터 바꿔보세요!

한 번씩 집안 분위기를 싹 바꾸고 싶을 때 있지 않나요? 하지만 비용도 그렇고, 쉽게 엄두가 나는 일은 아니죠. 에너지가 넘칠 땐 가구 배치도 바꿔보고 하는데 이제는 괜히 일 벌이기가 겁나네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