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주사 피부염

식물성 유산균 추천! 장에 좋은 유산균 먹는 시간은?

아나포 2024. 5. 3. 09:58
728x90

다른 건 몰라도 건강을 위해 유산균만큼은 꼭 챙겨드신다는 분들 많은데요, 유산균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게 좋은 건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광고에 많이 나오는 제일 유명한 유산균이나 주변에서 추천하는 유산균을 먹어봐도 솔직히 효과는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확실히 어떤 유산균을 먹으면 화장실도 잘 가고 몸으로 느껴진다는데 저는 그동안 이거다 싶은 유산균을 발견하지 못했거든요. 그래도 유산균을 빼놓지 않고 꼭 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어요.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도 올라가고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빨리 배출할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장에 좋은 유산균은 어떤 유산균일까요?

 

 

장에 좋은 식물성 유산균 추천

유산균을 드시는 이유는 변비가 있거나 건강에 좋다고 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병원에서 유산균은 꼭 챙겨 먹으라고 조언을 받았거든요.

 

피부과에서 유산균 추천을? 사실 피부염 때문에 오랜 기간 고생했는데 이게 장 건강과도 연관이 되더라고요.

 

장에서 몸에 해로운 독소나 노폐물들이 빨리 배출되지 못하고 오래 머무르게 되면 당연히 건강에 좋을 리가 없겠죠? 저도 사실 변비 증상도 있었고, 결국 홍조와 염증이 자주 생겼던 것 같아요.

 

예전에는 오히려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수시로 화장실을 드나들었는데 언젠가부터 살도 찌고, 변비도 생기고, 피부도 안 좋아지고, 몸에 안 좋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결국 장이 문제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열심히 유산균을 먹기 시작했고, 결국은 유산균이 장까지 잘 살아서 가는게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그동안 유산균을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도 모르고 몇 억 마리 이런 거만 중점적으로 보고 그랬어요.

 

그런데 갑자기 식물성 유산균을 추천하는 이유는요?

 

장에 좋은 유산균, 식물성 유산균 추천, 먹는 시간
식물성 유산균

 

사실 유산균이면 다 같은 유산균인줄 알고 있었는데 동물성 유산균, 식물성 유산균, 구강 유산균, 질 유산균 등 종류가 엄청 다양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어떤 유산균이 나에게 더 적합한 유산균인가를 찾는 게 중요하겠죠?

 

일반적으로 동물성 유산균보다 식물성 유산균이 위산에도 생존력이 강해서 장까지 도달하기 유리하다고 하더라고요. 장 건강과 피부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유산균을 섭취하는 저로서는 이게 확실히 더 잘 맞는 느낌입니다.

 

 

유산균 언제 먹나요? 유산균 복용 시간보다 중요한 것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공복에 먹어야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유산균은 우리가 섭취했을 때 흡수율과 생존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산균을 매일 먹어도 효과가 없더라 하는 분들은 먹는 시간과 방법을 바꿔보세요!

 

공복에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물도 충분히 마시는게 좋고요,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유산균을 먹고 바로 뜨거운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이런 습관에서는 아무래도 유산균이 살아남기 어렵겠죠?

 

냉장보관해야 하는 생유산균도 있고, 실온에서도 살아있는 유산균이 있기 때문에 보관 방법도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서 화장실 가는 시간도 일정하게 습관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마다 쾌변 습관이 건강의 청신호라고 볼 수 있겠죠?

 

나는 유산균을 먹어도 아무 변화도 없고 효과를 전혀 모르겠다고 하시더라도 일단 장 건강은 우리 몸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유산균 종류가 정말 다양한 만큼 나한테 딱 맞는 유산균을 찾기 위해 다양하게 선택해 보시고요,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하게 드셔야 효과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낙산균은 드셔보셨나요? 유산균을 찾다가 낙산균을 발견하고 먹어 본 결과입니다.

낙산균 후기 - 피부과 진료를 포기한 결과는?

 

주사피부염 피부과 진료를 포기한 결과는? (긍정적인 결론)

주사피부염 피부과 치료 포기 이유와 결과를 알려드려요. 피부과에서 주사피부염이라는 진단과 함께 치료를 시작한 지 정확히 3주가 지난 시점에서 더 이상 피부과 치료를 다니지 않기로 결정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