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주사 피부염

피부 안 좋은 남자 이제는 관리가 필요하다 - 남자 피부과

아나포 2024. 4. 11. 18:03
728x90

어느 방송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못 생긴 사람을 고르라고 했더니 피부가 안 좋은 분을 고르더라고요. 전체적인 이목구비의 조화보다 피부가 외모를 판가름하는 기준이었나 봐요.

 

사실 피부만 좋아도 인상이 좋아 보이고, 실제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며 호감도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피부과를 갈 때마다 예전과 다르게 남자분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이제는 남자분들도 적극적으로 피부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남자 피부 관리가 더 중요한 이유

여자분들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서 피부의 잡티를 가려주고 보호해 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반면 남자분들은 아직도 기초 화장품마저도 생략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스킨 정도만 찹찹?

 

아무리 그래도 선크림 정도는 이제 필수인데 왜 그렇게 피부에 신경을 안 쓰냐고 물어보면 일단 얼굴에 무언가를 바르는 게 귀찮고 끈적거리는 느낌이 싫다고 하더라고요.

 

요즘에는 끈적임도 없고 바르기 편한 제품들도 많다고 추천해 주고 선물까지 해줘도 남자가 무슨 화장이냐며 갑자기 상남자의 포스를 뿜어냅니다. 하지만 피부 상태는 점점 더 안 좋아지고 있는 게 눈에 보이죠.

 

 

피부결이 거칠어진 시작하고 각질이 일어나거나, 과도한 피지 때문에 일명 개기름으로 불릴 만큼 번들거리는 피부가 되기도 합니다. 늘어난 커다란 모공이 눈에 보이고 심지어 피부 흉터나 성인 여드름까지!

 

여자분들은 꾸준히 피부 관리를 습관적으로 하는 반면 남자분들은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이가 들수록 더 피부 노화가 빨리지고 나이도 더 들어 보인다고 해요. 정말 이래도 관리 안 하실 건가요?

 

 

남자 피부 관리하기

피부 관리에 정성을 들이시는 남자분들은 세안부터 기초 화장품까지 굉장히 꼼꼼하게 하시고, 선크림과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 등도 습관적으로 바르시더라고요. 여기에 주기적으로 눈썹까지 다듬어 주면 굉장히 깔끔한 인상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남자분들이 이렇게까지 관리를 하셔야 되는 건 아니고요, 피부 관리는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 써도 피부가 달라 보이고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출 수는 있어요.

 

요즘같이 인간의 수명이 늘어난 시대에 이왕이면 조금 더 젊은 얼굴로 사는 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미 외모는 예전에 비해서 다들 동안이시더라고요. 하지만 자세히 보면 피부 문제는 감출 수가 없어요.

 

남자분들은 세안이나 기초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관리 소홀로 인한 피부 문제가 많습니다. 게다가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전혀 차단하지 않으면 당연히 피부 트러블을 피해 갈 수가 없겠죠.

 

피부 안 좋은 남자는 피부 관리가 필수!
관리만 잘하면 더 돋보이는 남자의 피부

 

중년 남자 피부도 관리가 필요하다

요즘에는 남자 연예인들도 자연스럽게 피부과 시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남자 피부 관리가 낯설지 않아 졌어요. 피부과를 갈 때마다 대기실에 남자분들이 그렇게 많더라고요.

 

 

남자분들도 피부가 하얗고 민감성 피부인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그런 분들은 여성용 화장품을 사용하시면 더 잘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남편의 피부를 관리해 주시는 분들은 남편분이랑 기초 화장품을 같이 사용한다는 분들도 굉장히 많더라고요.

 

뒤늦게 피부관리에 눈을 뜬 남자분들이 마스크팩을 그렇게 좋아하시며 1일 1팩을 하시는 분도 봤네요.

 

남자 피부는 대체로 거칠고 지성피부가 많지만,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웬만한 여자분들보다 피부가 더 고운 분들도 많습니다. 타고난 피부도 중요하지만 요즘에는 피부과 시술도 워낙 일반화되었고, 적극적으로 피부 문제를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만큼 피부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남자분들이 중년 이후로 눈썹 문신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얼굴에 점을 빼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피부 관리는 나이와 성별 관계없이 아주 중요한 습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