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할인 정보

냉동식품 볶음밥으로 점심 식사비 절약하기

아나포 2024. 4. 30. 13:17

하루 중에 가장 중요한 식사를 꼽으라면 아무래도 점심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침은 생략하는 경우가 있어도 점심은 꼭 먹어야 퇴근할 때까지 버틸 수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해도해도 점심 식사비 지출이 너무 커서 걱정입니다. 직장 근처 점심값이 1만 원을 넘은 지는 이미 오래이고요, 솔직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도시락을 싸 오는 사람들이 점점 유행처럼 늘어나고 있어요.

 

도시락은 솔직히 싸기도 번거롭고, 반찬 걱정 때문에 힘들겠다 싶었는데 요즘에는 세상 간편하게 이걸로 해결이 되더라고요. 냉동식품 볶음밥으로 매일 다르게 도시락 해결이 가능합니다!

 

 

점심 도시락은 볶음밥으로 영양까지 챙기세요!

도시락을 싸 본 분들은 알겠지만 매번 이번에는 또 뭘 싸야하나 메뉴가 가장 고민이 됩니다. 자취하는 분들이라면 여러 가지 반찬을 직접 해 드시기도 힘들죠? 그래서 구내식당을 자주 이용했는데 이제는 믿었던 구내식당마저 점심가격이 점점 오르더라고요.

 

하루 중에 그나마 밥다운 밥을 먹는 시간이 바로 점심인데 편의점에서 대충 해결하는 것도 한두 번이고, 나름 건강까지 생각해서 도시락을 싸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금쪽같은 점심시간에 식당까지 가서 줄 서서 기다리고, 같이 밥 먹기 싫은 사람과 함께 식사를 해야 할 때도 있고 등등의 이유로 여러모로 도시락이 편한 것도 있어요.

 

그중에 볶음밥은 각종 야채와 고기나 해산물 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고, 따로 반찬이 필요 없는 만큼 먹기도 간편해서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엔 직접 여러가지 채소를 직접 손질해서 다져놓고 그걸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린 다음 볶음밥 재료로 사용했어요. 물론 준비과정이 번거롭고 수고스럽긴 하지만 이 방법이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더라고요.

 

그런데 더 간편한 방법이 있었어요!

 

점심 식사비 방어 - 냉동 볶음밥으로 도시락 싸기
냉동 볶음밥 하나면 나도 요리사!

 

냉동 볶음밥으로 아주 간편하게 도시락 만들기가 가능하더라고요. 다양한 종류의 볶음밥을 고를 수도 있지만, 제일 저렴한 기본 볶음밥을 구매한 후 이걸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냉동식품 볶음밥 활용 도시락 레시피

볶음밥 종류가 이렇게 다양했나 싶을 정도로 냉동 볶음밥을 입맛대로 골라서 드실 수도 있으나, 이렇게 활용하는 방법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 드려 볼까 합니다.

 

냉동 볶음밥은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데워서 그대로 드셔도 되지만, 요리의 느낌을 내실려면 프라이팬에서 볶아주시는 게 게 더 좋아요. 이때 양을 늘리고 싶으신 분들은 계란도 하나 추가해서 같이 볶아주세요!

 

사실 냉동 볶음밥 1인분의 양이 성인 남자 기준으로 양이 적다는 분들도 많거든요. 200그램은 여성분이 드시기에도 양이 좀 적다 싶은 경우가 많아서 평소 드시는 양이 적은 편이 아니라면 300그램 정도가 적당합니다.

 

볶음밥은 기본적으로 간이 잘 되어있고 각종 야채까지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서 그대로 도시락을 채우셔도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하지만 더 맛있게 먹으려면 여기에 재료나 소스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기본 야채 볶음밥으로 구입 후, 냉동 새우를 넣어서 볶으면 식당에서 파는 새우볶음밥과 똑같은 맛으로 완성이 됩니다. 같은 메뉴만 매번 먹으면 당연히 질리기 때문에 하루는 햄을 넣어주시고, 또 다른 날은 떡갈비, 베이컨, 참치 등을 넣어보세요.

 

그래도 맛이 비슷하게 느껴진다면 여기에 카레가루를 넣어서 카레 볶음밥으로 드실 수도 있고, 케찹을 넣어서 오므라이스 느낌으로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나시고랭 소스만 있어도 가루 한 스푼으로 달라진 풍미를 느끼실 수 있어요.

 

이젠 집에서도 사먹는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엄마의 음식 맛이 갑자기 달라졌다

평소 음식 솜씨가 좋기로 소문났던 엄마의 요리 실력이 어느 날부터 달라지기 시작했어요. 간이 안 맞기도 하고, 평소 음식을 만드는 본인만의 레시피가 아닌 뜬금없는 재료가 들어가서 맛이 달

k-seomin.tistory.com

 

사실 우리가 밖에서 사 먹는 볶음밥 종류도 알고 보면 업소용 식자재 마트에서 냉동으로 팔고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사용해 보시면 어쩐지 맛이 익숙하더라 하는 느낌이 드실 거예요.

 

도시락 가격을 계산해 보니 가장 저렴한 냉동 볶음밥으로 한 끼에 2천 원이 안 되더라고요. 이 정도면 점심 식사비를 많이 아낄 수 있고 가성비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기본 볶음밥 외의 나머지 재료들은 냉동실에 있는 각종 냉동식품이나 통조림 등을 활용해서 메뉴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고요.

 

점심 식사비 지출 방어를 생각 중이시라면 냉동 볶음밥을 추천드리고요,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볶음밥은 언제나 인기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짜장소스랑 같이 볶아주시면 인기 최고 보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