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

tv 연속극 왜 보냐고요? kbs 일일 저녁 드라마를 매일 보는 이유

아나포 2024. 3. 20. 11:37
728x90

언젠가부터 저녁 tv 채널 습관이 생겼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런 패턴으로 시청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일단 6시부터 매일 고정적으로 보는 프로그램들입니다.

 

6시 - 6시 내고향

7시 5분 - mbc 일일 드라마 용감무쌍 용수정

용수정 후속작도 벌써 공개되었네요!

용수정 드라마 여의주 남자주인공인데 결말이 설마?

 

용수정 드라마 여의주 남자주인공인데 결말이 설마?

용감무쌍 용수정 드라마에서 느닷없이 남자주인공 여의주가 뇌종양이 발견되면서 반응이 난리가 났어요. 예전에는 드라마에서 기억상실과 시한부가 단골 소재였는데 요샌 그런거 거의 없지 않

wowtrend.tistory.com

 

드라마가 끝나면 kbs2 tv로 이동해서 생생정보 시청하다가

7시 50분 - kbs2 일일 드라마 스캔들

드라마 스캔들 한채영 입술, 입모양, 연기력 논란?

 

드라마 스캔들 한채영 입술 입모양 논란?

드라마를 시청하다 보면 출연 배우들에 관한 때아닌 논란이 생길 때가 있어요. 현재 KBS 2TV에서 방영 중인 저녁 드라마 스캔들 역시 많은 화제를 모으며 시작했는데요, 첫 회에서 아주 강렬한 인

wowtrend.tistory.com

 

8시 30분 - kbs1 일일 연속극 수지맞은 우리

수지맞은우리 복잡한 출생과 출연진의 비밀은?

 

수지맞은우리 복잡한 출생과 출연진의 비밀은?

저녁 일일 드라마 중 덜 자극적이면서 가족적인 드라마로 수지맞은 우리를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는데요, 아직 드러나지 않은 비밀들이 많더라고요. 출생의 비밀은 드라마의 기본 옵션이기 때

k-seomin.tistory.com

 

저녁에 드라마를 세 편이나 이어서 보는 건데요, 저처럼 매일 저녁 루틴으로 똑같이 시청하고 계시지 않나요?

 

일일 연속극 일일 드라마 너무 뻔하다고요?

예전에는 아침 드라마도 방송국 3사의 채널을 옮겨 다니며 시청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사실 모든 막장 드라마는 아침 드라마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내용이 좀 쎄긴 해도 재미있었어요.

 

 

아침엔 바쁘니까 틀어놓고 소리만 들을 때도 많았는데 아침마다 남자 주인공이 바람피우느라 그렇게 바쁘더라고요. 걸리는 순간부터 진짜 흥미진진한 복수가 시작되면서 장모님한테 혼나는 소리가 아주~

 

 

아침드라마가 사라져서 너무 아쉽지만 저녁마다 일일 연속극이 하니까 느낌이 비슷해요. 하도 많이 보니까 이제 드라마 제목과 주인공들만 보면 대충 스토리가 연상되더라고요

 

출생의 비밀과 불륜은 거의 기본이고, 주인공이 부당한 일도 참 많이 당해요. 그러다가 복수하면서 반전의 반전이 시작되고, 도청과 미행도 기본이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뻔한 일일 드라마는 왜 그렇게 열심히 보냐고요?

원래 아는 맛이 더 무섭듯이, 뻔히 다음 내용이 보이더라도 그래도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어요. 어제 본 예고편 내용대로 진행이 될는지 아니면 또 다른 반전이 있는 건지!

 

요즘에는 예고편으로도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하더라고요. 예고편에서 분명히 뺨을 때렸는데 실제 방송에서는 상상이나 꿈이었다거나 하면서 말이죠. 이게 요즘 드라마 트렌드인 건지?

 

 

저녁 드라마도 바쁠 때는 주방일하면서 소리만 들어도 재미있어요. 귓속말이나 혼잣말도 잘 들리게 대사를 크게 해 주니까요. 비밀 이야기는 항상 문 뒤에서 엿듣고, 대놓고 듣고 있어도 주인공들은 그 사실을 전혀 몰라요.

 

나 진짜 안 보임?

 

어떤 때는 아무리 드라마지만 저게 말이 돼? 어이없어하면서도 다시 생각해 보면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드라마 보다 더한 뉴스들도 많으니까요.

 

반가운 드라마 조연들 보는 재미도 있어요.

한동안 방송 출연이 뜸하던 분들이 갑자기 드라마 조연으로 출연하거나 개그맨, 가수 등 뜬금없는 우정출연도 있어서 보는 재미가 훨씬 더 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자주 보던 연기자가 안 보이면 그 사람은 요새 뭐 하나 궁금하기도 한데, 또 이렇게 드라마에 출연하면 너무 반갑잖아요. 그리고 오랜만에 보면 얼굴이 이상하게 어딘가 달라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최근까지는 우당탕탕 패밀리에서 임하룡 님의 연기가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너 몇 살이야?" 이 유행어는 처음부터 끝까지 미시더라고요. 세련되고 나쁜 부잣집 시어머니로 자주 등장하시는 최수린 님(심정애)도 예전 드라마에서 "안 맞아, 안 맞아"하는 유행어가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분 스타일이 고급스럽고 예쁘셔서 항상 눈여겨보게 되네요.

 

오늘도 저녁 드라마 한 편, 아니 세 편 어떠실까요? 지나간 내용 몰라도 그냥 보시면 무조건 재미있습니다!

 

일일 드라마, 일일 연속극
드라마는 함께봐야 더 재미있어요!

 

드라마 다시보기 왜 하냐고요? 다시봐야 더 재밌거든요.

 

드라마 다시보기 왜 하냐고요? 다시봐야 더 재밌거든요.

드라마 다시보기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드라마를 왜 이제서야 보냐, 지난거 말고 요즘엔 이게 재밌다, 그거 예전에 다 본 거 아니냐 이런 얘기들을 듣더라도 다시보기를 하는 이유가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