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

어린이 독감이 어른에게 전염되면?

아나포 2023. 11. 25. 16:43

어린이 독감으로 병원에 갔을 때 의사 선생님 말씀이 애들 독감은 어른에게 전염이 잘 되진 않는다고 했어요. 그리고 독감에 걸린 아이들을 봐주시던 우리 엄마는 결국 독감에 걸리셨죠.

 

마스크 안 쓰고 학교 갔다가 바로 어린이 독감

 

마스크 안 쓰고 학교 갔다가 바로 어린이 독감

지금 전국이 독감 소식으로 난리인데요, 초등학교 2학년 아이가 평상시에는 잘 쓰고 다니던 마스크를 하루는 깜박하고 그냥 등교를 했어요. 그리고 그 다음날부터 살짝 열이 나기 시작하더니 점

k-seomin.tistory.com

 

약간의 배신감을 느낄 뻔 했으나 사실은 이랬어요. 엄마한테 그렇게 조심하셔라 말씀드렸건만, 아이가 밥 남기면 그걸 드시고, 함께 목욕도 하시고 그랬더라고요.

 

이렇게 까지 했는데 전염이 안 되면 더 이상할 뻔했죠?

 

처음엔 밤마다 콧물이 자꾸 목으로 넘어가서 기침이 난다고 하셨어요. 저는 후비루 증상이라 생각하고, 브로멜라인 영양제를 추천해 드렸죠. 그런데 약간씩 목이 따갑다고 하시더니, 그날 밤 밤새 구토증상과 끙끙 앓으시더라고요.

 

 

역시 증상이 심상치 않죠? 병원에 가니 열이 높아서 코로나와 독감이 의심된다고 했어요. 검사 결과는 당연히 독감이었고요. 사실 독감 예방접종을 아직 못 맞으셨거든요.

 

밤새 너무 아파서 힘드셨다 호소하시니, 병원에서 실비가 있냐며 물어보더래요. 이걸 맞으면 독감이 더 수월하게 넘어간다며 수액을 권했고, 병원비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여태껏 한 번도 독감에 걸려본 적이 없어서 독감 치료비가 원래 이렇게 비싼가 했어요. 거의 10만 원이 나왔더라고요. 그런데 그 수액 덕분인지 끙끙 앓으시던 몸살기운은 싹 사라졌다고 하시네요.

 

참고로 어떤 분이 독감 예방 접종이 실비가 된다고 엄마한테 그러셨대요. 팩트 체크를 해보니, 당연히 예방 접종은 실비가 안되고요, 독감 치료비 일부만 실비가 되는거더라고요.

 

 

어린이 감기가 어른에게 전염되면 더 독하다?

 

혹시 이런 말 들어보신 적 있나요? 엄마가 이런 말씀을 하시길래 도대체 출처가 어디냐 했더니, 친구분이 그러셨대요. 친구분도 손주들을 봐주시는데 애들한테서 감기가 옮으니까 더 독하고 힘드셨다고.

 

이거 진짜 근거 있는 이야기인가요? 본인의 경험이라 그렇게 주장하시는데, 엄마도 어쩐지~ 하며 맞장구를 치시더라고요.

 

제 생각에는 어머니 연세에는 기초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라, 원래 감기에 걸리면 잘 안 낫고... 물론 속으로만 생각했습니다.

 

어른들이 알아서 조심하는 수밖에...

 

아이들에게 아무리 주의를 줘도 집에서 마스크를 하고 있는 걸 못 견뎌하죠. 당연히 갑갑하니까 이해는 됩니다.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콧대가 낮은 아이는 마스크가 붕 떠서 저게 효과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요.

 

 

아이들이 아프면 어른들에게 더 치대고, 들러붙고, 울다 보면 콧물도 주르륵 나오고, 이걸 어찌 다 막을 수 있을까요?

 

아이 독감이 어른에게 전염되나?
할머니~~~ 이런 느낌으로 다가오는 아이들

 

원래는 독감 걸린 사람이 마스크를 잘 쓰고 손도 잘 씻고 해야 하는데, 아이들이라면 이걸 잘 지키기가 어렵죠. 그래서 아이와 함께 생활할 때는 어른들이 알아서 더 조심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애가 먹다 남긴 밥이 아까워도 당연히 먹으면 안 됩니다. 뽀뽀도 삼가야지요. 손주 사랑 지극하신 우리 부모님들, 아프지 마셨으면 좋겠어요.

 

독감 치료비용은 실비로 해결했습니다!

독감 수액 비급여 실비 전액 입금?

 

독감 수액 비급여 실비 전액 입금됐어요!

앞서 독감 진단을 받고 병원의 권유로 수액을 맞았다고 했는데요, 병원에서 실비가 가능하다고 먼저 알려줬기 때문에 과연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했습니다. 찾아보니 사례마다 다르더라고요. 어

k-seom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