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주사 피부염

겨울엔 마유크림이 최고, 마유크림 써보셨나요?

아나포 2023. 11. 25. 12:34
728x90

마유크림 좋다는 건 여기저기에서 들어서 알고는 있었어요. 그런데 직접 써볼 생각은 여태 못하고 있었네요. 혹시 너무 기름지지 않을까? 내 피부에 괜찮은 걸까?

 

사실 마유크림 이름만 듣고 말젖으로 만들었나 생각했지 뭐예요;;;

 

마유크림말의 지방층에서 추출한 기름을 원료로 하여 만든 제품으로, 몽골 지방에서 추위에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전해져 유래가 되었다고 해요.

 

일본 가면 꼭 사 오는 게 마유크림이고, 군대 간 아들도 엄마 선물로 마유크림을 사 온다던데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도대체 왜 그렇게 마유크림이 유명한지 직접 써보고 확실히 알았습니다.

 

마유크림 제 피부에도 잘 맞네요!

우선 제 피부타입은 원래도 민감성이지만, 주사피부염 이후로 모든 화장품을 조심조심하고 있어요. 그래서 선뜻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은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때마침 엄마가 겨울 화장품이 필요하다고 하시는데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참존 마유크림을 선택했죠. 화장품 브랜드만 해도 다 못 외울 정도로 요즘엔 진짜 새로운 브랜드들이 너무 많잖아요? 참존은 엄마 세대에게도 익숙한 브랜드기 때문에 일단 합격이었죠.

 

마유크림 민감한 피부에도 잘 맞네요!
참존 마유 크림

 

옛날 기억을 떠올려보면 참존은 왠지 개구리가 떠오르는데 맞나요?

 

저희 어머니 역시 민감성 피부이시기 때문에 조마조마했는 데 사용해 보시더니 이거 너무 좋다고 하시는 거예요. 제가 신나서 성분이 얼마나 좋은지 알려드렸죠.

 

 

마유가 피부에 그렇게 좋다는데, 게다가 여기에 금까지 들어있다는데? 그런데 가격까지 너무 착한데?

 

저도 호기심이 생겨 써보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사용해 본 결과 저도 아무 트러블 없이 매끈하고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너무 만족이었습니다.

 

주사피부염이 현재는 다 나은 상태이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혹시나 현재 주사피부염을 앓고 계시다면 제 생각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걸 추천드렸었고요.

 

제로이드 크림 대신 선택한 화장품

 

제로이드 크림 대신 선택한 화장품

주사피부염인데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제로이드 크림을 꼭 써야 하나요? 피부에 문제가 있다면 가장 먼저 하는 노력은 바로 화장품부터 바꿔 보는 것일 텐데요, 피부에 맞는 화장품의 선택은 물

k-seomin.tistory.com

 

잘 맞는 화장품을 하나씩 발견할 때마다 너무 신나는 기분!

 

겨울에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들면 주름도 막 더 생길 것 같고, 세월을 정통으로 맞는 건 아닐까 겁났는데 마유크림이 잘 맞아서 너무 다행입니다. 

 

 

은은한 윤기도 도는 것 같고, 끈적이지도 않아서 좋네요. 머리카락이 얼굴에 달라붙는 거 너무 싫거든요.

 

혹시라도 저처럼 마유크림을 경험해보지 못한 분들 중에 망설여지신다면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물론 개인마다 피부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혹시라도 트러블이 생기지 않을까 염려되실 텐데요, 저도 그래서 항상 말씀드리지만 화장품 추천은 조심스러워요. 대신 만약에 마유크림이 피부에 안 맞으면 핸드크림이나 목크림으로 활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겨울 화장품은 무조건 보습이 최고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