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논란에 대하여

인터넷 안 될 때 - OPT 빨간불 해결 방법

아나포 2023. 8. 28. 11:26

휴대폰으로 무언가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끊길 때가 있어요. 워낙 빠른 속도에 익숙해져 있어서인지 잠시만 느려져도 못 참겠더라고요. 가끔씩 그러는 건 또 이렇네 싶은데 아예 접속이 안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장마나 태풍이 지나간 뒤 인터넷이 갑자기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들 공유기부터 확인해 보시겠죠? 증상에 따라 방법들이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OPT 부분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다면 이건 무조건 A/S 접수를 하셔야 해요.

 

인터넷 고장 접수(OPT 빨간불)와 방문 비용은?

인터넷 접속이 안 된다면 가장 먼저 여기부터 확인해 주세요. 대부분의 증상은 전원을 껐다 켜는 것으로 해결된다는 것 아시죠?

 

 

스위치를 찾아서 일단 전원을 껐다 켜보세요. 그래도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인터넷 장애 - OPT 빨간불
인터넷 접속 안됨 - OPT빨간불

 

처음부터 A/S 신고 접수해서 기사 방문을 요청할 수도 있지만 시간도 맞춰야 하고, 서비스에 따라 방문 비용이 발생하기도 하고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최대한 집에서 빨리 해결하고 싶어요.

 

전원을 여러 번 껐다 켜도 마찬가지라면 뒤에 연결되어 있는 선들을 뽑았다가 제자리에 다시 잘 꼽아주세요. 간혹 선이 살짝 빠져있는 경우도 있거든요. 대개는 이 정도만 해도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OPT 빨간불은 예사롭지 않죠?

 

여기저기 알아본 정보로 다 해봐도 안되더라고요. 뚜껑까지 열여서 안에 있는 광섬유 선까지 다시 연결해 봐도 저 빨간불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럴 땐 역시 고장 접수를 해야겠지요.

 

 

여기서 깨알팁은 전화 접수는 통화 연결이 너무 느려요. 왜냐하면 날씨로 인해 전국에서 동시에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태풍이나 큰 비가 지나간 후 고장 접수가 집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사 어플로 접수하는 게 제일 빠른데요, 저는 KT를 이용중이라 여기에서 바로 접수했어요. 전체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찾아 셀프진단 및 A/S 신청을 누르고, 절차에 따라 간단하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Kt 고객센터 접수

 

확인 전화가 올 거예요. 그럼 증상을 얘기하고 기사 배정과 방문 약속 날짜를 정하게 되는데요, 출장 비용이 가장 궁금하더라고요. 인터넷 출동비가 인상되었다는 뉴스기사를 보았거든요.

 

확실한 건 OPT에 빨간불이 들어왔을 때는 외부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출장 접수를 하는 것이 맞고요, 이 경우 당연히 고객의 과실이 아니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선상으로는 정확한 금액에 대해서는 말해주지 않더라고요. 현장에서 다른 문제가 추가로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어쨌든 생각보다 빨리 접수가 되어 기사님이 하루 만에 방문하셨는데 역시나 외부의 문제였습니다. 이것저것 해보시더니 집 밖에서 한참을 작업 후에 오시더라고요. 외부의 선에서 연결이 끊겨 발생한 문제였고 작업 후 바로 인터넷 연결이 정상화되었습니다. 

 

비용은요? 없었습니다. 다만 더운 날씨에 너무 고생하셔서 시원한 음료만 제공해 드렸어요. 

 

하루 만에 해결된 문제인데 인터넷이 안 된다고 생각하니 엘리베이터 닫힘 버튼 안 눌릴 때보다 더 답답하더라고요. 그 와중에 노트북 켜서 휴대폰 데이터 연결해서 블로그도 작성하고 굳이 그랬네요. 

 

결론은 인터넷 연결 안 됨 → OPT 빨간불 확인 → 고장 접수 → 방문 비용 X (다른 문제가 발견될 경우 비용 있을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