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아요/작은 이야기

꿈을 이어서 꾸고 싶을 때 이렇게 해요.

아나포 2025. 11. 6. 10:39

실컷 흥미진진한 꿈을 꾸고 있는데 갑자기 정신이 점점 현실로 돌아오는 게 느껴지면서 눈이 어쩔 수 없이 떠질 때가 있잖아요. 꿈이 너무 재미있었거나 내 마음에 쏙 드는 꿈이었을 경우 갑자기 꿈에서 깨어난 게 야속하기만 하더라고요.

 

다시 눈을 꼭 감은 채 꿈을 이어서 꾸려고 노력을 해보는데요, 정신이 이미 번쩍 든 상태에서는 다시 잠드는게 힘들기 때문에 이어 꾸기가 어려워요. 꿈을 이어서 꾸는데도 요령이 필요한 셈이죠.

 

꿈의 내용이 아무리 생생하더라도 다른날 같은 꿈을 이어 꾸기는 어렵고요, 꿈에서 깬 즉시 이어서 꾸는 방법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타이밍이 늦어지면 이어 꾸기가 어렵거든요.

 

결정적인 순간에 꿈에서 깨는 이유는?

한창 재미난 꿈을 꾸고 있는데 아쉽게도 결정적인 순간에 깨거나, 다음 이어지는 내용이 너무 궁금할 때가 있어요. 잠을 자다가 알람 소리 때문이 아니라 그냥 눈이 떠지는 경우는 화장실이 가고 싶거나, 밖이 너무 환하게 밝아서 신체적인 반응으로 꿈에서 깰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주 신기한 꿈을 꾸다가 저절로 꿈에서 깰 때는 느낌이 좀 달라요. 꿈의 내용 때문에 너무 놀라서 꿈을 깨는 경우도 있고, 꿈에서 이게 말이 되나 의문을 품기 시작하면 의식이 돌아오면서 눈이 떠지더라고요.

 

꿈을 이어서 꾸고 싶을 때
정말 이게 다 꿈이었나?

 

꿈에서도 생각을 하고 판단을 하잖아요? 그런데 너무 비현실적인 내용이 펼쳐지면 점점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정신이 점점 선명해지게 됩니다. 평소에 생각이 많은 분일수록 꿈속에서도 생각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어요.

 

 

꿈을 깨지 않고 이어서 꾸고 싶다면?

이미 스스륵 눈이 떠져서 현재 시간까지 확인했다면 확실히 꿈에서 깬 상태가 되는데요, 왜 하필 신기한 꿈을 꾸던 이 타이밍에 꿈에서 깬 건지 미련이 한 바가지 남기도 해요. 이대로 잊어버리기엔 너무 아쉬운 꿈이라서 당장 다시 꿈속으로 들어가고 싶어요.

 

이럴 때는 다시 눈을 감고 몸을 편안한 자세로 취하고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다시 잠이 들기 위한 준비를 해야하는 건데요, 그냥 잠드는 게 아니라 꿈을 이어 붙여야 하기 때문에 내가 조금 전 꾸었던 꿈의 장면을 반복해서 떠올려 봐야 해요.

 

별 의미 없었던 장면들은 생략하고 핵심적인 내용이나 결정적인 장면을 계속 생각하면서 꿈에서 깨기 전 보았던 마지막 내용까지 떠올려보세요. 그리고 다음이 중요한데요, 다음에 이어지는 내용은 나의 상상을 자연스럽게 추가해야 합니다. 꿈의 분위기 그대로 끌고 가면서 연결되는 다음 내용엔 나의 바람대로 꿈을 조종하는 것이죠.

 

 

이렇게 하다보면 상상 속에 깊숙이 빠져드는 상태가 되어 점점 현실적인 판단이 흐려지면서 이게 상상인지 꿈인지 헷갈리는 상태가 됩니다. 저는 종종 이런 방식으로 꿈을 이어 꾸는 데 성공했답니다.

 

사실 이미 한 번 꿈에서 깬 시점부터 그 꿈은 효력이 다하지 않았나 싶은데요, 그래도 억지로 이어꾸면서 아쉬움은 달랠 수 있으니까요.

자정이나 새벽에 꾸는 꿈이 효력이 있다던데?

너무 생생하면서 특이한 꿈을 꿨는데 시간을 확인해 보니 정각 12시를 가리키거나 새벽 4시 였다면 어떨까요? 그냥 일반적인 잡꿈이었다면 몇 시든 상관이 없는데 꿈의 내용 때문에 그 꿈을 꾼 시간까지 정확하게 확인을 하게 될 때가 있어요.

 

 

꿈에 대해 어떤 의미를 부여한다는 것이 비과학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꿈과 관련된 신기한 경험을 많이 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귀신이 활동하는 시간대에 꾼 꿈이 진짜 효력이 있는 꿈이라고 말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사실 시간보다는 내용에 더 집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잠깐 낮잠을 자는 사이에 진짜 생생하면서 무언가를 암시하는 꿈을 꾸기도 하니까요. 이런 꿈은 꾸고 싶다고 해서 꿔지는 것도 아니고, 일부러 꿀 수도 없는 거라 더 신기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참고로 자다가 화장실 가고 싶을 때는 꿈에서 그렇게 화장실을 찾아 다니는데 화장실 문이 잘 안 닫히거나 변기가 더러운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런 꿈에는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될 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