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아요/여행갑시다

야마구치 버스 패스로 일본여행 야무지게 즐기는 방법 (단점 포함)

아나포 2024. 6. 10. 13:57
728x90

일본 여행은 쇼핑, 온천, 먹거리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가 있는데요, 최대 단점은 현지에서 이동할 때 교통비가 비싸다는 것입니다. 젊은 분들은 압도적으로 패키지 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을 선호하기 때문에 일본의 교통 패스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혹시 버스로만 일본 여행을 해보신 분이 계실까요? 목적지에 따라 적절한 교통수단이 필요하겠지만, 오늘은 야마구치 현을 여행할 때 무제한으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야마구치 버스 패스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실제 이번 일본 여행에서 버스 패스 3일권을 구입해서 사용하면서 겪었던 생생한 후기입니다. 야마구치 버스 패스권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이 없어서 아마 끝까지 읽어보시면 구입 결정에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야마구치 버스 패스에 관한 정보 총정리

실제로 3일간 사용 후 찍어 본 패스의 사진입니다. 버스에서 내릴 때 마다 꺼내서 기사님께 보여주고 다시 가방에 넣고 반복하다 보면 결국 너덜너덜 해지더라고요.

 

야마구치 버스 패스 이용해서 여행하기
야마구치 버스 패스 실물

 

우선 야마구치 버스 패스에 관해 간단히 설명부터 드리자면 일본에서 야마구치 지역을 여행할 때 무제한 버스 탑승이 가능한 패스권입니다.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버스에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어요.

 

아래의 사진은 일본 현지에 부착되어 있던 안내 포스터입니다. 이용 날짜별 금액은 하루는 2,000엔, 2일권은 4,000엔, 3일권은 5,000엔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당연히 3일권이 가격면에서 가장 이득입니다.

 

야마구치 버스패스 구입 방법과 사용팁
야마구치 버스패스 안내 포스터

 

사진에 나온 곳들을 여행할 때 이용할 수 있겠구나 이해하시면 되는데 이렇게 한글로 소개된 자료도 편하게 찾아보실 수 있어요.

 

야마구치 버스패스 사용 추천 경로
야마구치 버스패스 한글 설명

 

야마구치 버스패스를 이용하여 다닐 수 있는 추천 루트가 한글로 소개되어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여행 내내 수시로 정보를 확인하며 초행길 여행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https://www.visit-jy.com/야마구치 버스패스 한글 정보

 

Model Route Guide by yamaguchi bus pass

 

www.visit-jy.com

 

그런데 굳이 왜 사람들이 많이 가는 도쿄, 오사카 이런 곳이 아니라 야마구치 여행을 추천하는가 궁금하시죠? 저도 처음엔 이곳으로 여행을 가자고 해서 좀 당황스러웠어요.

 

야마구치 여행을 추천하는 이유

최소한 방문하려는 곳이 어떤 볼거리가 있고 게다가 버스 투어라서 사전 공부가 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일본의 야마구치라는 지역이 뉴욕타임즈에서 선정한 올해 가봐야 할 추천 세계 여행지 3위였더라고요.

 

그 정도인가...? 처음엔 너무 대도시에서 벗어난 시골 지역을 여행하는 것이 아닌가 싶었는데 갑자기 마인드가 확 바뀌면서 호기심이 생겨났습니다.

 

위에 소개한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가라토 시장, 나가토 유모토유모토 온천, 호후 덴만구 신사, 긴타이쿄 다리, 하기 성하마을, 유다 온천 등 야마구치 지역의 관광 명소 정보와 추천 경로를 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사실 일본 곳곳마다 관광 명소가 정말 많아서 저도 몇몇 지역은 이미 여행 경험이 있는데요, 솔직히 가는 곳마다 한국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불편하더라고요. 비슷비슷한 여행 계획을 세워서 이동하다 보면 같은 비행기를 타고 온 일행을 관광지에서 마주치고, 맛집 가서도 만나고, 쇼핑몰에서도 또 마주쳐요.

 

한국말이 너무 많이 들리면 해외여행을 온게 맞나 싶기도 한데요, 상대적으로 야마치구현은 한국 사람을 만나기가 좀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 여행 내내 한국인을 거의 못 봤던 것 같아요. 오히려 서양인들을 종종 마주쳤는데 느긋하게 여행을 즐기는 게 목적이라면 야마구치가 딱이지 않나 싶었습니다.

야마구치 버스 패스 팁1) 구입 방법

구입처는 위의 사진에 판매 창구로 소개되어 있는데요, 해당 버스표 판매소에서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창구 직원분이 카드는 안된다고 하셨어요. 며칠 짜리로 구매할 것인지, 그리고 시작 날짜는 오늘부터인지 확인 후 여권이 필요합니다. 외국인 대상 발행이니까요.

 

버스 패스에 이용 날짜에 따라 도장을 찍어주는데 한국 사람은 살짝 답답함이 느껴질 정도로 오래걸려요. 날짜 숫자 바꿔가며 도장 찍는 게 이렇게 오래 걸릴 일인지 기다림 끝에 뒷면에 나라와 이름을 적으라고 합니다.

 

그 후 계산을 하는데 일본 직원이 계산 실수를 했어요. 5000엔 짜리 3장을 구입하고 2만 엔을 냈는데 직원이 한 장에 6000엔씩 이라며 2천 엔만 거슬러주더라고요. 순간 세금이 붙었나 하고 그냥 갈뻔했는데 이상해서 이거 5000엔씩 아니냐 했더니 미안하다며 다시 제대로 5000엔을 거슬러 주었습니다.

 

일본어를 잘 못해서 따지지는 못했고 도장으로 자기가 직접 5000엔이라는 숫자를 만들어서 찍어놓고 실수를? 설마 일부러 그런건 아니겠죠? 사실 창구 직원분이 연세가 좀 있으신 분이셔서 실수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긴 한데 아무튼 계산 확인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야마구치 버스패스 팁2) 콜센터

버스 경로는 구글맵을 이용해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간혹 이 버스로 여기까지 갈 수 있는 것인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버스패스 사용 가능 여부는 버스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보고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일정을 잡을 때 콜센터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야마구치 버스 노선 콜센터로 확인하는 방법
야마구치 콜센터

 

보시다시피 한국어로도 콜센타 통화가 가능하고요, 게다가 365일 24시간이라니 더 든든합니다. 실제로 통화를 해보았는데 한국분이 받으시더라고요. 그리고 통화료가 부담되신다면 호텔 프론트에 이야기해서 여기에 전화를 걸어주실 수 있냐 물어보면 해주십니다.

 

아래 사진이 현지에 붙어있던 야마구치 콜센터에 관한 안내 포스터인데요, 번호는 동일한데 가능 언어가 더 줄어들었네요. 

어쨌든 한국어로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문의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여기에서 여기까지 야마구치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려 하는데 어떤 버스를 타면 될까요? 라던지...

 

야마구치 트래블 앱과 콜센터 번호
야마구치 버스 트래블 앱

 

그리고 야마구치 트래블 앱을 활용해보셔도 좋겠네요. 저는 이 포스터를 여행 마지막날 봐서 앱을 이용해보진 못했습니다만 역시 어플이 편하잖아요. 그리고 포스터 하단에 보면 아키요시동물, 하기, 조카마치에는 야마구치 버스 패스가 저렴합니다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아키요시 동굴, 아키요시다이 막 찍어도 예술 추천 여행지

 

아키요시 동굴, 아키요시다이 막 찍어도 예술 추천 여행지

일본 여행에서 신사나 무슨 궁, 무슨 성 이런 곳들은 몇 곳만 둘러보면 솔직히 대부분 비슷한 느낌이더라고요. 제가 일본 여행에서 가장 만족한 장소가 바로 야마구치의 야키요시인데요, 자연

k-seomin.tistory.com

 

버스 패스 덕분에 저렴하게 야마구치 관광을 잘 한 듯?

 

야마구치 버스패스 팁3) 최대 단점

이제 정말 솔직한 단점을 이야기하자면 버스로만 여행을 하는 것은 시간적 여유가 필요합니다. 노선이랑 버스 시간을 충분히 확인하셔야 하고요, 경로를 잘 못 정하면 돌아서 더 멀리 움직이는 경우도 있어요.

 

물론 창 밖의 일본 시골 모습도 감상하고 느긋하게 일본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겐 좋은 여행이 될 수 있는데요, 하루에 많은 일정을 소화해야 직성이 풀리는 빨리빨리 여행족에게는 굉장히 힘들고 답답할 수 있어요.

 

버스를 타고 한 번에 이동하는 경로는 거의 없고 버스를 두세 번 정도씩 갈아타면서 이동하는데 시간이 안 맞으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고요, 짐은 무조건 숙소에 두고 가볍게 이동하세요!

 

전체적인 총평은 야마구치라는 지역의 산과 들의 자연을 감상하며 힐링 여행을 했다고 생각하고요, 대신 버스로만 다니기에는 지역을 옮겨 가며 긴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관광지 특성상 시간 활용 면에서 불편한 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언제 또 일본 버스를 이렇게 오래 탈 일이 있겠나 싶은데요, 솔직히 힘들긴 했지만 버스투어 덕분에 에피소드가 몇 개 생겨서 결론적으로 아주 나쁘진 않았습니다. 여행 온 김에 무조건 이곳저곳 많이 보고 가야 한다는 욕심만 없다면 느긋하게 야마구치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버스 패스 여행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함께 가는 일행의 성향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쇼핑과 맛집이 목적인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경로입니다. 왜 여기로 여행 오자고 했냐며 서로 감정싸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충분히 상의해서 결정하시길 바래요!

 

야마구치 여행하면서 겪은 따끈따끈한 에피소드

일본 여행 에피소드 - 일본 사람들 진짜 친절한 거 맞네

 

일본 여행 에피소드 - 일본 사람들 진짜 친절한 거 맞네

일본을 엄청 많이 가본 건 아니지만 갈 때마다 느끼는 생각과 이미지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제일 처음 일본에 갔을 때는 거리가 너무 깨끗하고 사람들이 친절해서 너무 좋은 이미지로 각인되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