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

종아리 근육이 뭉치고 통증까지, 종아리 마사지기가 정답?

아나포 2024. 3. 28. 20:40
728x90

다른 사람은 하루종일 다리가 그대로인 것 같은데 저는 왜 아침 종아리와 저녁 종아리가 이렇게까지 차이가 날까요? 사실 오래전부터 서서 일을 하다보니 다리가 잘 붓고 종아리 근육이 뭉쳐서 고민이었어요.

 

밤마다 종아리가 저리고 쥐가나는 저희 엄마도 종아리 관리가 필요하시죠.

 

누가 매일 저녁마다 손으로 시원하게 꾹꾹 눌러서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면 참 좋으련만, 내가 내 다리 주무르는 것도 솔직히 힘에 겨워요. 이럴 때는 종아리 마사지기가 간절해지네요.

 

 

종아리 마사지가 필요한 이유

사실 다른 분들도 저처럼 유난히 종아리 붓기와 통증이 심하다는 분들이 주변에 정말 많더라고요. 특히 서서 오랫동안 일을 하거나, 하루종일 많이 움직이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종아리가 무겁고 붓기 시작하면 다리를 높게 올려주는게 그나마 일시적으로 도움이 되더라고요. 같은 일을 해도 하루종일 다리가 붓지 않고 날씬한 분들도 있어요. 종아리도 타고나야하나? 그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종아리 붓기와 통증엔 종아리 마사지기
하루종일 수고한 종아리를 위해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알고 배기는 종아리를 풀어주기 위해 폼롤러로 열심히 풀어주면 시원하면서 풀리는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이걸 매일 해주려니 온 몸의 기운이 방전되어 자꾸 미루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붓기를 제거하려면 역시 지압과 마사지가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종아리 굵기는 나이가 들수록 더 중요하다

가늘고 예쁜 종아리를 만들기 위해 종아리에 보톡스도 맞는 세상이잖아요.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종아리 근육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저희 엄마는 상체에 비해 하체 근육이 빈약해서 늘 고민이십니다.

 

연세가 많지 않아도 하루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해도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이 약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약해진 근육은 등 근육과 종아리 근육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하체 근육이 중요하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죠? 이제는 매끈한 다리보다는 근육이 잡힌 힘있는 다리가 대세가 되었는데요, 수시로 스쿼트 자세를 습관처럼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한 스트레칭도 자주 해주시고요, 우리 몸이 한 자세로 오래 있다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붓고 저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종아리가 잘 붓고, 알이 배기고, 불편하다면 간편하게 종아리 마사지기로 관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 손이 제일이라지만, 요즘엔 자기 몸은 자기가 책임지는 시대니까요.

 

홈트 부상에 주의하세요! - 폼롤러와 로잉밴드

 

홈트 부상에 주의하세요! - 폼롤러와 로잉밴드

집에서 큰 비용과 시간을 안 들이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홈트가 크게 유행인데요, 장점이 정말 많더라고요. 특히 기본 중의 기본인 폼롤러와 로잉밴드는 집집마다 거의 다 있다죠? 그런데 이걸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