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논란에 대하여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요즘 40대, 50대, 60대 특징

아나포 2024. 2. 26. 10:19
728x90

타고난 동안이 아니더라도 전반적으로 예전 세대보다 젊어 보이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공식적으로 실제 나이에서 열 살 정도는 빼야 외모 나이가 얼추 맞다는 이야기도 있죠. 심한 분들은 20살 정도를 빼야 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가령 40대 인데, 외모는 20대로 보이는 분들? 동안 얼굴로 유명한 연예인 얼굴도 떠오르네요.

 

요즘 사람들이 예전보다 젊어 보이는 이유가 과연 잘 먹어서, 관리를 잘해서, 고생을 안 해서? 이런 이유들이 정답일까요? 유난히 젊어 보이는 분들은 살펴보면 특징이 있더라고요.

 

목차

  • 젊어 보이는 40대 특징
  • 젊어 보이는 50대 특징
  • 젊어 보이는 60대 특징

젊어 보이는 40대 특징

나이를 먼저 이야기하지 않았을 때 30대로 보이거나, 심하면 20대 정도로 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결혼을 했는지 안 했는지도 짐작하기 어렵고, 아이가 있다고 하면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아요.

 

이 분들은 전반적으로 40대에 들어서면서부터 나타나는 신체적인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나잇살이 과격하게 늘어난다거나,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이 깊어진다거나 하는 흔한 반응이 관찰되지 않는 것이죠.

 

나이보다 젊어보이는 40대 특징
흔한 40대의 얼굴?

 

그렇기 때문에 여자분들은 화장을 요즘 스타일로 잘 하고, 옷도 무난하게 스타일링해주시면 정말 나이보다 많이 어려 보입니다. 남자분들은 헤어 스타일이 관건인데요, 대체로 머리숱이 많고 요즘 헤어스타일로 머리를 커트해 주시면 꽤 많이 어리게 보입니다. 의상은 너무 과한 캐주얼 의상보다는 깔끔한 스타일이 더 젊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젊어 보이는 50대 특징

주변에서도 50대인데 50대 같지 않은 분들 있지 않나요? 요즘엔 특히 겉모습보다 마인드 자체가 젊게 열려있는 분들이 많아서 내적으로도 젊은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직장에서야 직책 때문에 꼰대라는 소리를 종종 들을 수 있지만, 마음 자체는 정말 젊어요. 스마트 기기도 잘 다루고, 커뮤니티 활동도 활발하게 하는 분들이 많죠. 인터넷상에서 쓰는 말투만 봐서는 정말 나이를 짐작하기 더 어려운데요, 솔직히 나이 숫자만 바뀔 뿐 청춘이라고 생각하십니다.

 

젊어보이는 50대 특징
흔한 50대의 패션 센스

 

스스로 아직 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모도 스스로 가꾸는 습관이 되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분들은 전형적인 아줌마, 아저씨 스타일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코디법을 잘 알고 계세요. 특히 자녀가 있는 분들은 자녀와 친구 같은 관계로 지내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젊어 보이는 60대 특징

60대부터는 나이에 대해 언급하기가 정말 조심스러울 수 있는데요, 어떤 분들은 정말 연세를 가늠하기가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젊은 60대 분들은 피부부터 다르신데요, 이런 분들께 할머니, 할아버지라고 호칭을 사용하면 굉장히 싫어하십니다.

 

어린 손주들을 봐주시는 분들도 많은 연령대이지만, 애들이랑 대화도 잘 통하시고 같이 휴대폰 게임을 즐기실 정도로 젊으세요. 친구분들과 카톡 인사도 활발하게 주고 받으시고, 유튜브 영상 검색도 정말 잘하시더라고요.

 

특히 외출하실 때 신경써서 꾸미시면 요즘 60대 분들은 정말 젊으시구나 와닿는데요, 옛날의 그 뽀글거리는 파마머리도 안 하십니다. 새치 염색만 잘하셔도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생머리로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커트머리를 선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커트 스타일에도 종류가 정말 많고 어울리는 옷도 따로 있어요.

컷트머리 스타일과 어울리는 의상

 

컷트머리 스타일과 어울리는 의상

예전에는 나이가 들수록 머리숱이 적어지면서 짧은 머리에 뽀글거리는 파마 스타일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이제는 연령대에 상관없이 다양한 컷트머리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습니

k-seomin.tistory.com

 

요즘 60대는 영화나 콘서트도 보러 다니시고, 여행도 잘 다니십니다. 확실히 젊어보이는 분들은 삶 자체를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젊게 생활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는 "이 나이에 무슨~" 이런 말은 사라질 때가 된 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