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아요/영양제에 관하여

두피 가려움과 두피 열감을 해결한 샴푸 추천

아나포 2023. 5. 24. 14:51

알 수 없는 두피 가려움엔 이 샴푸를 추천합니다!

혹시 저처럼 알 수 없는 두피 가려움 때문에 고생하신 분 계신가요? 원인이야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남들보다 풍성한 머리숱 때문인지 두피에 유난히 트러블이 잘 생기는 편인데요. 특히 체질적으로 상열감이 심해서인지 두피가 항상 뜨끈하고 가렵더라고요. 그런데 이 샴푸를 쓰고 나면 정말 시원하고 개운해요. 샴푸 유목민에서 정착한 이유이기도 한데요, 두피 가려움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개인적인 경험으로 추천드려 봅니다.

 

어라운드미 스칼프 스켈링 샴푸 플러스
어라운드미 스칼프 스켈링 샴푸 플러스

 

어라운드미 스칼프 스켈링 탈모 샴푸 플러스를 추천하는 이유

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른다는 그 샴푸. 당연한 얘기죠?

 

이름이 생소해서 저도 당연히 모르는 샴푸였습니다. 그동안 두피에 맞는 샴푸를 찾기 위해 거의 모든 샴푸를 다 써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특히 두피 문제 때문에 샴푸 선택이 정말 중요했어요.

 

앞서 말했듯이 머리숱은 많은 편이라 탈모에 대한 고민은 없지만 대신 지루성 두피염이나 비듬 같은 두피 문제가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피부과에서 치료도 받고 개인적으로 관리도 하지만 한 번씩 미친 듯이 두피가 가려울 때가 있어요. 바로 두피와 안 맞는 샴푸를 사용했을 때인데요, 신기하게도 딱 반응이 오더라고요. 

 

요즘 광고하는 샴푸들도 워낙 많고 성분이 어쩌고 고급 샴푸들도 많잖아요. 근데 좋은 건 모르겠는데, 안 좋은건 바로 느껴지더라고요. 두피에 특별히 이상은 없는데 간지러움이 느껴져서 고생해 보셨나요?

 

손톱으로 박박 긁으면 일시적으로는 시원하지만 두피에는 굉장히 안 좋다는 거 아시죠? 알면서도 가려움이 심할 때는 자면서 나도 모르게 머리를 세게 긁게 되더라고요.

 

두피에 특히 반응이 잘 일어나는 샴푸 종류는 일명 퍼퓸 샴푸 종류인데요, 미용실 언니들도 향이 강한 샴푸는 추천하지 않더라고요. 머리카락에서 향긋한 샴푸 향기가 풍기면 기분이 정말 좋은데요, 안타깝지만 그런 샴푸들을 사용하고 나면 두피 가려움증이 재발하고 말아요. 그래서 두피에 맞는 샴푸를 찾기 위해 다 쓰지도 않고 또 사고, 아니다 싶으면 또 사고를 반복하게 되었죠.

 

선물 받은 퍼퓸 샴푸 종류들은 사용해 보고 안 맞는다 싶으면 청소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가족들은 탈모 증상이 있어서 오직 탈모 샴푸만 사용하는 분들이라 저보다 샴푸에 더 까다롭거든요.

 

탈모 샴푸의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도 논란이 많지만 무조건 탈모 샴푸만 찾더라고요. 저도 써봤지만 크게 효능은 솔직히 모르겠던데..

 

평소 후기들을 꼼꼼히 보고 상품을 구입하는 편인데요, 어라운드미 스칼프 스켈링 샴푸는 일명 '남편 샴푸' 더군요. 남자분들이 사용했을 때 개운하고 상쾌한 느낌 때문에 이 샴푸만 찾는다며, 오히려 여자분들은 뻣뻣한 느낌때문에 호불호가 있더라고요. 저는 두피까지 올라오는 열감때문에 시원한 타입의 샴푸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각종 쿨링 샴푸 다 써봤지만 그게 또 시원하기만 하면 안 되죠. 열감을 해소하면서 동시에 가려움까지 잡아야 하는데요, 이 샴푸가 문제들을 딱 해결해 주었습니다. 

 

두피케어를 받을 때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면 시원한 느낌, 바로 그런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인데 거품도 엄청 풍성해요. 상쾌하게 머리를 감고 나면 느낌이 마치 설거지를 깨끗이 하고 나면 접시가 뽀드득한 느낌 아시죠? 머리에서 바로 그런 느낌이 들어요.

 

두피 케어에 대해 잠시 말씀드리자면 예전에 두피 상태가 너무 심각한 지경에 이르러 원형 탈모까지 온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두피 클리닉 센터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데요, 비싸지만 관리해주니까 좋긴 좋더라고요.

 

무슨 샴푸가 그렇게까지 세정력이 좋은가 하실 텐데요, 사용해 보시면 무슨 말인지 바로 공감하실 거예요. 대신 이 샴푸를 사용 후에는 트리트먼트나 린스로 꼭 마무리를 해야 하는데요, 머릿결과 향기를 위해 필수입니다.

 

제품 정면에 보시면 식약처 보고 탈모 증상 완화라고 되어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가려움개선과 쿨링 효과 때문에 산 것인데 게다가 탈모증상 완화 효과까지 있다고 하면 일석삼조가 되겠네요. 날씨가 점점 더 더워지면서 두피로 열이 후끈후끈 올라서 고민이시라면 개인적인 경험으로 추천드려 봅니다. 물론 상품에 대한 만족도는 개인차가 있겠죠?

 

이상으로 어라운드미 스칼프 스켈링 샴푸를 재구매해서 사용하며 '역시 이거야! 이걸 알려야겠어.'라는 생각으로 작성한 두피 샴푸 실사용 후기였습니다.

원인 중에 이것도 있네요 - 전기장판에서 자면 얼굴이 뜨겁고 머리가 가려워요.

 

전기장판에서 자면 얼굴이 뜨겁고 머리가 가려워요.

겨울에 전기장판이 없다면? 보일러를 틀더라도 침대 위에서는 무조건 전기장판을 사용하고 있어요. 늦가을부터 봄까지 사용하니까 꽤 많이 사용하고 있었네요. 전기장판을 미리 켜놓고 데워진

k-seom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