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어릴 때 듣고 자란 말들이 아직까지도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내려와 똥과 관련한 여러 가지 속설이 돌고 돌더라고요. 모두가 알고 있는 똥꿈꾸면 재수가 좋다는 말부터 아침에 지나가는 똥차를 보면 재수가 좋다는 말까지!
사는 곳이나 나이가 달라도 공통적으로 알고 있는 똥 전설이 있는데요, 똥차나 똥꿈에 이어 길을 가다 똥을 밟았을 때나 길에서 새똥을 맞았을 때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게 아무래도 내용을 듣는 분들에 따라 정반대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헷갈리실 때는 똥과 관련된 건 대부분 재수가 좋다고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똥과 관련하여 재수가 좋을 때는?
일반적으로 똥을 보거나 생각만 해도 더럽고 냄새가 나서 불쾌한 이미지로 여겨지게 됩니다. 하지만 의외로 똥은 좋은 징조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내가 현실에서 바지에 똥을 싸지 않는 이상 똥과 관련하여 너무 기분 나쁘게 생각할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꿈은 반대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럴 수 있지만, 현실에서 똥을 밟거나 맞으면 왜 재수가 좋다고 하는걸까요? 이게 무슨 징조일까 궁금하시다면 똥과 관련하여 이런 일들이 있었다면 재수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똥꿈을 꾸고 복권을 사야하나요?
나 어제 똥꿈을 꿨는데 이런 이야기를 꺼내기만 해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빨리 복권부터 사라고 합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건 어떤 종류의 똥꿈을 꾸었나 하는 건데 말이죠.
똥꿈을 꾸고 복권을 샀는데 당첨이 안 돼서 효력이 언제까지인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정말 횡재하는 꿈이었다면 효력이 길지 않기 때문에 재빨리 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어떤 내용으로 똥꿈을 꾸었는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똥을 본 것 같긴 한데, 화장실에서 똥을 누는 꿈을 꾸긴 했는데 등 애매하게 내용이 끝나는 경우 의미 없는 똥꿈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변기가 넘치도록 똥을 싸거나 몸에 똥칠을 했는데 전혀 더럽지 않고 기분이 좋았다면 우리가 말하는 대박 똥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찝찝하고 기분이 별로였다면 좋은 똥꿈이라고 해석하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일단 똥꿈은 똥꿈이니까 저러만 일단 복권을 사긴 할 것 같네요. 아니면 똥꿈을 팔아보는 것도 괜찮겠죠?
꿈 팔면서 꿈 얘기는 언제? 꿈 팔기는 이렇게 해요!
무언가 의미심장한 꿈을 꾸고 나서 그 꿈을 내가 간직해도 되지만 누군가에게 그 꿈을 팔기도 해요. 눈에 보이지도 않는 꿈을 실제로 사는 사람이 있냐고요? 가족이나 친구에게 꿈을 파는 경우
k-seomin.tistory.com
지나가는 똥차를 봤는데 재수 좋다?
아침에 등교하는 길에 지나가는 똥차를 봤다면 오늘 재수가 좋겠다고 기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여전히 회사에 출근하다가 아침에 똥차를 보면 여전히 재수가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똥차 전설은 지역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긴 한데 보는 것 만으로 재수가 좋다고 하며 만약 세 대를 연속해서 볼 경우 가장 큰 행운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사실 똥을 푸고 있을 때 근처에만 가도 굉장히 고약한 냄새가 진동을 하게 되는데요, 그냥 도로를 달리고 있는 똥차만 봐도 괜히 그 냄새가 나는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엄청난 양의 똥을 싣고 달리는 똥차는 불결한 마음으로 바라볼 필요가 없는 게 우리가 마음 편히 매일 똥을 눌 수 있도록 고마운 일을 해주시는 분들이니까요.
똥차는 재수가 좋은데 쓰레기차는 보면 재수가 안 좋다는 속설이 있기도 한데요,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일 뿐, 쓰레기차 역시 감사한 마음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길에서 똥을 밟았는데 재수가 좋다?
정말 흔하지 않게 길에서 똥을 밟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컹하는 느낌과 함께 신발에 냄새나는 똥이 잔뜩 묻었다고 생각하니까 소름 끼치며 화가 나는 상황일 수밖에 없어요.
내가 실수로 밟은 똥이 개가 싼 똥인지 아니면 사람의 똥인지 알 수는 없지만, 어떤 똥이라도 더럽고 짜증이 나요. 그런데 옆에서 지켜보던 친구가 너 재수가 좋으려나 보다, 똥 밟으면 재수 좋다던데?라는 말로 위로를 해주더라고요.
꿈에서 똥을 밟으면 대부분 좋은 의미로 해석되지만, 현실에서 똥을 밟으면 재수가 좋다고 말하는 분도 있고, 반대로 재수가 없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똥을 밟은 상황 자체는 굉장히 재수 없는 일에 속하겠지만, 액땜을 했다 생각하고 이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고 받아들이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똥을 밟으면 재수가 좋은 걸로 통일했으면 좋겠네요!
새똥을 맞았는데 재수 좋다?
빨래를 밖에 널었다가 새똥을 맞아서 굉장히 불쾌했던 경험이 있어요. 그런데 길을 가다가 내 머리나 내 몸에 새 똥이 떨어진다면? 나도 모르게 비명부터 지를 것 같은 상황이네요.
친구 중에 길을 걸어가다가 살면서 두 번이나 새 똥을 맞은 친구가 있어요. 결벽증까지 있는 친구라 더 방방 뛰었는데 주변에서 재수가 좋을 징조라며 또 복권을 사라고 하더라고요.
새똥을 맞으면 재수가 좋다고 해석하는 이유는 아주 흔하지 않은 상황을 겪은 것이기 때문에 재수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살면서 번개 맞은 확률과 복권이 당첨될 확률 그리고 새똥을 맞을 확률을 생각해 보면 희귀하고 드문 경험이기 때문에 재수가 좋다는 쪽으로 해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전해 내려 오는 비슷한 이야기들을 찾아보면 팔뚝 거지선과 다래끼에 발바닥에 글씨 쓰기, 이사 때 밥솥 들고 들어가기 등이 있습니다.
팔에 선이 남아 있다면 전생에 거지였다는 증거라고? (거지선의 진실)
팔에 선이 남아 있다면 전생에 거지였다는 증거라고? (거지선의 진실)
거지선의 정체는 정말 전생에 거지였던 흔적인가 전생체험으로 알아보았다팔뚝 안 쪽에 있는 희미한 선의 정체는 정말 과거에 거지였다는 흔적이었을까요?어릴 때부터 늘 듣던 말이 있었습니
k-seomin.tistory.com
눈 다래끼 약국약과 발바닥에 글씨 쓰기
다래끼가 자주 생기는 편이라, 항상 아침에 일어나면 눈 상태부터 체크하는 습관이 있어요. 살짝 조짐이 보인다 싶으면 마음이 영 불안합니다. 눈 다래끼가 생기면 얼마나 불편한지 다들 아시죠
k-seomin.tistory.com
비싸더라도 손 없는 날에 이사, 밥솥은 안고 들어간다?
비싸더라도 손 없는 날에 이사 가야죠!
요즘 같은 시대에도 손없는날 그런 걸 따진다고요?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이사 계획을 세울 때 손없는 날부터 확인하십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부터 드릴게요. 손 없는 날이
k-seomin.tistory.com
'현명하게 살아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모님과 사이가 좋아지는 방법 (0) | 2025.02.06 |
---|---|
부산형 산후조리 경비지원 100만원 신청하세요! (1) | 2025.01.21 |
중년 추천 동호회 활동과 가입 방법 (1) | 2025.01.09 |
적적한 부모님을 위해 필요한 것은? (0) | 2024.05.21 |
마술이 취미? 마술은 연기력이 관건 (0) | 2024.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