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아요/작은 이야기

행복한 아침 명상, 명상의 효과와 명상 글귀

아나포 2024. 6. 14. 10:21

아침을 기분 좋게 맞이하는 건 오늘 어떤 하루를 보낼지와도 연관이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아침마다 습관적으로 명상의 시간을 갖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침 명상은 밤에 잠자기 전 하는 명상과는 확실히 의미부터 달라요.

 

아침 명상이 왜 필요한지 이유와 효과부터 행복해지는 아침 명상 글귀까지 차례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늘부터 아침 명상 효과로 행복해지실 준비 되셨나요?

 

아침 명상이 필요한 이유와 효과는?
아침 명상과 함께

 

아침 명상의 효과, 아침 명상은 왜 필요한가

오늘 아침은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평소 일과대로 잠자리에서 일어나 씻고, 간단한 식사 후 출근 준비까지 대부분 비슷한 일정으로 아침 시간이 흘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너무 피곤하면 몇 가지는 생략할 때도 많아요.

 

그런데 매일 힘들게 아침을 맞이하는 나와는 다르게 특별한 루틴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아침 운동이나 요가, 독서, 새벽반 수강 등 남들보다 일찍 일어나 아침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는 분들입니다.

 

저는 솔직히 이렇게 까지 할 자신이 도저히 없고요, 대신 간단하게 아침을 바꿀 수 있는 아침 명상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명상을 하는 것은 여러가지 긍정적인 효과가 입증되었기 때문에 아침 루틴으로 명상을 실천하는 분들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죠.

 

우선 명상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특별한 스케쥴이나 어려운 일정이 있는 날에는 아침부터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어요. 이럴 때 아침 명상 시간을 통하여 감정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 시간의 루틴으로 명상 시간을 포함하게 되면 마음의 평화는 물론 신체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를 더 만족스럽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아침 명상 글귀

명상을 할 때는 최대한 마음을 차분히 하고, 잡념에 빠져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상을 틀어놓고 소리에 집중하는 분들도 많지만, 자신만의 명상 글귀를 준비하여 매일 되새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아침 명상 글귀 추천
행복한 아침 명상

 

행복한 웃음이 하루종일 가득할 거에요.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니까요.

 

행운이 가득한 아침 명상 글귀
행운의 아침 명상

 

오늘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은

나에게 행운을 전달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됩니다.

나와 마주치는 모든 이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합니다.

 

아침 명상 글귀 모음
용기를 주는 아침 명상

 

나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고

용기가 가득한 사람입니다.

 

내가 원하는 건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인내심으로 가득합니다.

 

결국 나는 성공할 것이며

내가 바로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오늘도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하며 그 누구보다 특별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