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상식 정보

박스티 오버사이즈 안 뚱뚱해 보이게 입으려면?

아나포 2024. 5. 31. 14:17
728x90

태생적으로 몸에 딱 붙는 옷을 싫어하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심지어 양말조차도 너무 딱 맞는 건 싫더라고요. 특히 티셔츠나 상의 종류는 대부분 오버사이즈로 박스티나 루즈핏을 즐겨 입습니다.

 

옷을 크게 입으면 일단 천이 몸에 달라붙지 않아서 좋고, 움직임도 옷에 방해받지 않으니까 더 편하더라고요. 치수가 딱 맞거나 작은 옷 입으면 하루종일 신경 쓰이고 불편해요.

 

그런데 가장 문제는 옷을 크게 입을수록 상대적으로 몸이 말라 보이는 게 아니라 어찌 된 게 더 덩치가 커 보이고 뚱뚱해 보이기까지 하더라고요. 이거 해결 방법 있을까요?

 

전 박스티를 이렇게 입고 있습니다!

 

 

박스티 날씬해 보이게 입는 방법

박스티는 솔직히 기본 중의 기본 아이템 아닌가요? 몸의 라인이 드러나지 않는 네모난 모양의 티셔츠를 박스티라고 부르는데요, 사계절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단독으로 입어도 되고, 자켓이나 코트 안에 받쳐 입는 용도로도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요, 솔직히 단 한 가지의 단점은 잘 못 입으면 굉장히 몸이 더 커 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박스티를 입으면 뚱뚱해 보인다고?
박스티도 날씬하게 입어보자!

 

모델 언니오빠들은 워낙 마른 몸이기 때문에 박스티나 루즈핏 티셔츠 같은 헐렁한 옷을 입으면 오히려 여리여리한 느낌이 더 살아나면서 그렇게 옷이 예뻐 보일 수가 없어요. 그런데 왜!!! 같은 옷 다른 느낌이 되는 걸까요???

 

저도 살이 찐 이후로는 다시는 그 느낌을 낼 수가 없더라고요. 몸을 어떻게든 감추기 위해 옷을 점점 더 큰 치수로 선택하는데 그게 오히려 덩치를 더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었어요. 옷을 몸에 밀착되게 입으면 오히려 덜 뚱뚱해 보이기도 하지만 통통한 몸이라 자신 있게 붙는 옷을 입을 수가 없네요.

 

그렇다면 선택은 오버사이즈의 옷을 어떻게든 더 날씬해 보이도록 코디해서 입는 방법인데요, 저는 이렇게 하고 있답니다.

 

1. 티셔츠를 바지 안으로 넣어 입기

커다란 박스티를 그냥 입는 것보다 바지 안으로 살짝 넣어주시면 허리 라인이 살짝 드러나면서 부한 느낌을 잡아줄 수 있어요. 살집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은 바지 안에 티셔츠를 모두 집어넣는 것보다 앞 쪽으로만 살짝 넣어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2. 소매 부분 롤업하기

오버핏의 티셔츠는 어깨선이 실제 어깨라인보다 아래로 벗어나면서 어깨가 더 둥글고 크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티셔츠를 입었는데 몸이 더 커 보이더라 하면 어깨선이 문제일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소매 부분을 몇 번 접어서 롤업 해주시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반팔티에 여름 조끼로 코디하기

커다란 티셔츠 때문에 몸이 더 뚱뚱해 보일 경우 위에 가디건이나 자켓 등을 걸쳐주시면 몸매가 커버될 수 있습니다. 여름 반발티셔츠의 경우에는 계절상 얇고 가벼운 원단의 여름 조끼를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대신 촌스럽지 않은 디자인으로 잘 고르셔야 합니다.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으니까요.

 

4. 크로스백, 힙색 등의 가방 종류 활용하기

옷이 실제 내 몸보다 훨씬 크다면 사실 진짜 내 몸은 여기까지다라는 걸 알려주기 위해 가방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몸에 둘러서 매는 슬링백이나 힙백, 힙색 등으로 커다란 옷을 몸에 가깝게 잡아 줄 수 있어요. 백팩이나 크로스 백도 마찬가지로 잘 활용하시면 옷을 눌러주기 때문에 덜 부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사이즈 옷보다 크게 입으면 뚱뚱해 보이는 이유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옷을 입어도 옷 태 역시 다 다르더라고요. 기본적으로 키가 크고 날씬한 분들은 옷을 입었을 때 훨씬 더 맵씨가 잘 살지만, 통통한 체형인 경우 옷에 따라 더 살이 쪄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다리가 길고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이 없는 경우에는 옷으로 정말 감쪽같이 코디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팔다리에 살이나 근육이 많은 경우 실제 몸보더 더 크게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목이 짧고 굵거나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 몸을 완전히 가리는 옷을 입었을 때 실제보다 뚱뚱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드러나는 부위가 얼굴에 집중되기 때문에 실제보다 더 몸무게가 나갈 것으로 오해를 받기 쉽더라고요.

 

자신 있는 부위는 드러내고 커버하고 싶은 부위는 감추는 방법으로 코디를 연구하시면 실패 없이 더 예쁘게 옷을 잘 입으실 수 있답니다. 박스티를 활용하실 때는 위의 방법을 꼭 활용해 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