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상식 정보

모자는 이제 필수! 역시 캡 모자? 명품 모자? 머리 큰 사람 모자는?

아나포 2024. 3. 4. 16:54
728x90

햇빛이 너무 강할 때 모자는 필수죠? 모자는 사실 머리를 안 감았을 때도 유용하게 쓰이고요, 헤어스타일이 마음에 안 드는 날에도 모자만 쓰면 그렇게 편할 수가 없습니다.

 

여자분들은 화장 안 하고 외출할 때 큰 모자가 얼굴을 가려줘서 좋고요, 남자분들은 미용실에서 이발 후 나오면서 바로 모자를 쓰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원래의 용도대로라면 햇빛에 얼굴이 탈까 봐 모자를 써야 하지만 한 겨울에도 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모자를 쓰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모자를 자주 쓰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갑자기 안 쓰면 또 너무 허전한 느낌도 들어요.

 

모자 정말 잘 골라야겠죠?

 

어울리는 모자 스타일, 역시 무난한 캡 모자!

모자를 언제 어떤 용도로 쓰느냐에 따라 쓸 수 있는 모자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많은 모자 종류 중에 가장 무난한 건 역시 캡 모자겠죠. 이건 누구나 사용하는 아이템이니까요.

 

그런데 캡 모자가 잘 안 어울리는 의상도 있고요, 나한테는 특히 안 어울린다 하는 분들도 있어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모자는 캡 모자, 벙거지 모자, 썬 캡, 비니, 버킷 햇 모자 등이 있습니다.

 

무난한 모자 고르기와 나한테 맞는 모자
무난하게 쓰기 편한 모자 스타일

 

확실히 자기한테 잘 어울리는 모자는 따로 있더라고요. 얼굴을 철저하게 가리고 싶을 때는 챙이 넓은 모자가 좋고요, 돌돌 말아서 가방 속에 하나씩 가지고 다니는 것도 추천합니다.

 

야외에서 눈부신 햇빛 때문에 '아, 이럴 줄 알았으면 모자 챙겨서 나올걸!' 한 적 있으시죠? 특히 햇빛이 점점 더 강렬해지기도 하고, 흐린 날에도 자외선에 주의해야 하니까 모자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품 모자 하나면 스타일이 완성된다

연예인들의 사진을 보면 일반적으로 명품 모자를 정말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명품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특정 로고가 뚜렷한 모자들은 대놓고 명품 브랜드 모자라는 것을 단 번에 알 수가 있죠.

 

연예인들만 명품 모자를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써도 예뻐요! 잘 고른 모자 하나는 평생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명품 브랜드 별로 인기가 많은 모자 스타일이 따로 있는데요, 알아두시면 모자를 고르실 때 더 편할 수 있어요.

 

  • 구찌 - 볼 캡 모자
  • 디올 - 썬 캡 모자
  • 프라다 - 벙거지 모자
  • 라코스테 - 비니
  • 나이키 - 벙거지 모자, 캡 모자

 

 

머리 큰 사람 모자는 어떤 걸로?

저희 집안 사람들이 모자가 그렇게 안 어울립니다. 두상과 얼굴 크기 때문이죠. 의외로 많은 분들이 머리 큰 남자 모자, 머리 큰 사람 모자 등을 검색하시더라고요.

 

사실 얼굴이 작아도 모자가 안 어울리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얼굴이 작은 사람이 모자를 쓰면 얼굴이 더 작아 보여서 안 어울리는 경우도...

 

어쨌든 두상이나 얼굴이 대체적으로 크거나 옆 광대가 발달한 경우, 그리고얼굴에 살이 많은 사람들은 모자가 잘 안 어울려요. 하지만 때에 따라 모자를 쓰고 싶고, 써야 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최대한 큰 모자를 찾아서 쓰는 것이 보기에 더 나은데요, 요즘에는 대두 볼캡, 큰 사이즈 모자 등이 따로 팔더라고요. 하지만 벙거지 모자 종류는 오버 사이즈로 써도 머리 크기만 더 커 보일 뿐 안 어울리는 경우가 많아요.

 

모자는 내 얼굴과 두상에 딱 맞는 스타일만 잘 발견하면 평생템으로 꾸준히 쓸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스타일을 써보시고 찰떡 모자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꾸미지 않고 외출할 때는 모자와 마스크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