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할인 정보

우리은행 이벤트 참여와 당첨 쿠폰 판매하기

아나포 2024. 1. 8. 11:24
728x90

주사용 은행 어플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포인트 적립이나 혜택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은행 관련 어플이 5개쯤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은행 이벤트는 웬만하면 꼭 참여하는 편인데요, 당첨 확률도 크고 참여하는 재미가 쏠쏠하니까요.

 

꾸준히 하고 있는 앱테크 때문에라도 매일 출석체크를 하기 위하여 어플들을 방문해 보면 이벤트 안내가 보일 때가 많아요. 이벤트는 어디까지나 당첨이 안 될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으로 응모만 해두시고 잊어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니까요. 하지만 잊고 있다가 당첨되었다는 안내를 받으면 그게 또 기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 이번에도 음료 쿠폰이 당첨되었어요!

 

 

우리은행 이벤트 소개 및 당첨 쿠폰 확인

우리은행의 포인트인 우리꿀머니를 모으기 위하여 우리원뱅킹과 우리원멤버스 어플을 습관처럼 방문해주고 있습니다. 우리원뱅킹에 보시면 매일매일 참여와 적립이 가능한 매일 매일 PLAY미션을 보실 수 있어요.

 

우리원뱅킹 매일매일 플레이미셙
우리원뱅킹 매일매일 플레이미션

 

저는 여기에서 제일 아래에 보이는 달콤한 WON 꿀 혜택을 통해 매일 꿀머니를 모으고 있고요, 지금 바로 즉석당첨 확인 이벤트도 매일 참여하고 있습니다. 결과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번달도 다양한 맛있는 간식들이 당첨 상품으로 올라왔네요. 매일 치킨이 당첨되길 기도하며 응모하고 있는데요, 어제는 이디야의 살얼음 식혜가 당첨이 되었어요! 

 

우리은행 즉석당첨 이벤트
1월 즉석당첨 이벤트

 

참고로 당첨운이 그렇게까지 좋은 편이 아님에도 이런 이벤트들은 참여하다보면 간간히 당첨이 되더라고요. 큰 행운은 아니더라도 그게 소소한 기쁨이지요. 예전에 KB페이 어플에서는 치킨 이벤트에 두 번이나 당첨된 경험도 있네요.

 

그래서 더 이런 이벤트들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나봐요. 사실 출석체크를 한 달 동안 열심히 참여해서 모은 포인트보다 이런 쿠폰 당첨이 금액으로 따지면 훨씬 크죠. 당첨되기 어렵다는 게 함정이지만, 그래도 되긴 된다는 거!

 

우리은행 쿠폰 당첨 보관함
쿠폰 보관함

 

우리은행 어플의 쿠폰함에 보니 저번달에 당첨되었던 츄파춥스 쿠폰이 세 개나 쌓여있더라고요. 이렇게 금액이 낮은 상품은 당첨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렇게 여러 번 당첨이 되었고, 잊어버리고 있었더니 어느새 유효기간이 얼마 안 남았네요.

 

 

선물 받은 쿠폰 판매해서 현금화하기

치킨 쿠폰이 당첨되거나 선물 받을 경우에는 무조건 쿠폰을 사용해서 치킨을 시켜 먹습니다. 요즘에는 생일날 치킨 쿠폰이나 커피 디저트 세트 쿠폰을 선물하는 게 대세가 되었는데요, 다 사용하지 못하고 쌓여서 처치 곤란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부럽습니다!

 

모바일 쿠폰 선물이 워낙 흔해지기도 했고, 앱테크를 하다 보면 모은 포인트를 쿠폰으로 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럼 예전에는 그 커피 쿠폰을 쏠쏠히 사용했었죠. 지금은요?

 

쿠폰은 손해를 보더라도 현금화하는 걸로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기한 내 사용하기 어렵거나, 근처에 그 매장이 없거나, 금액 이상으로 주문해서 오히려 돈을 더 쓰게 된다거나 하면서 차라리 쿠폰을 판매하는 게 더 낫더라고요.

 

모바일 쿠폰 판매 정산 출금
쿠폰 판매 정산내역

 

제가 쿠폰을 판매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니콘내콘 어플입니다. 이번에 우리은행 어플에서 당첨된 이디야 살얼음 식혜 쿠폰을 판매했어요. 그리고 진짜 버려질 위기였던 츄파춥스 쿠폰도 여기서 판매가 가능했습니다.

 

 

예전에는 사탕 하나도 귀했는데 요즘 부모들은 애들 이빨 썩는다며 사탕 선물도 싫어하더라고요. 나눔도 잘 못하면 말이 많아서 그렇게 방치한 사탕 쿠폰은 소멸되기 직전이었죠. 그런데 설마 했는데 감사하게도 100원에 바로 판매가 되네요? 앱테크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포인트로는 100원도 큰 금액이잖아요.

 

니콘내콘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쿠폰을 판매하고 정산금이 모이면 바로 출금이 가능하고요, 저는 벌써 20건이나 정산을 완료했습니다. 거의 다 이벤트 참여로 받은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었어요.

 

니콘내콘 어플에서 쿠폰 판매와 구입하기
니콘내콘에서 쿠폰 판매와 구입하기

 

니콘내콘에서 쿠폰을 판매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우선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카카오 회원가입으로 순식간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의 오른쪽에 보이는 판매 버튼을 누른 다음, 가지고 계신 쿠폰 이미지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브랜드 쿠폰을 판매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판매에서 정산까지 이루어집니다. 다만 실제 금액보다 낮게 판매가 되는 건 당연히 감안하셔야 하겠죠?

 

반대로 쿠폰이 필요할 때, 니콘내콘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쿠폰 구입이 가능합니다. 제 가격을 다 주고 상점을 이용하는 건 이제 오히려 손해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쿠폰 사용이 가능한 곳이라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후에 사용하시면 훨씬 이득이죠.

 

쿠폰을 팔거나 살 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리고 갑니다. 올해도 이벤트 당첨의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