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아요/작은 이야기

중년의 만남과 중년 연애, 중년 데이트는 어떻게

아나포 2024. 7. 24. 15:34
728x90

젊은 세대보다 중년 세대의 연애와 데이트가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데요, 어디서 어떻게 만나셨는지부터 데이트는 어떤 식으로 하시는지 까지 궁금증이 많으시더라고요.

 

제가 아는 분을 예로 들면 친구 소개나 가까운 친척분들이 소개를 해주시는 경우가 많았고, 만남과 이별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젊을 때 하는 연애와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중년의 연애는 이런 것이 다르구나 하는 부분도 있었어요.

 

중년의 연애를 시작하려면

주변에 보면 중년의 나이에 혼자 계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혼이나 사별 등으로 혼자 되신 분들도 많고, 자발적으로 결혼을 선택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아요. 그리고 이런 경우에는 주변에서 누굴 만나보라며 권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친구나 지인 중에서 관심을 보이는 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만남을 이어주시기도 하고요, 홀로 지내는 걸 안쓰럽게 생각하는 친척분들이 나서서 주선을 해주시기도 해요.

 

소개를 받으면서 서로에 대한 사정을 잘 알고 만나게 되면 그만큼 인연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더 많더라고요.

 

나이가 들수록 만남의 기회가 더 줄어드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의외로 연애의 시작인 만남 자체가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어떤 분들은 중년의 나이지만 즉석 만남으로 연애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보았고요, 모임이나 동호회 등에서도 만남이 자주 이루어집니다.

 

중년의 연애와 만남, 중년 데이트 장소 추천
중년의 연애는 이렇게 시작된다

중년의 만남은 어떻게 다른가

제가 본 중년의 연애 스타일은 젊은 세대에 비해 의외로 더 적극적인 모습이었습니다. 흔히 생각하기엔 더 조심스럽고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는 달랐습니다.

 

더 이상 주변의 눈치나 다른 것들을 신경 쓰며 망설일 필요가 없다는 것인데요, 솔직히 이 말이 정답이 아닐까요? 나의 인생인데 그동안 해보지 못하고 후회로 남는 일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이제라도 내 인생을 내가 중심이 되어 마음껏 살아보는 것도 새로운 인생 2막을 위해 필요한 자세가 아닐까 싶네요.

 

중년 연애 프로그램에서도 보면 출연자분들이 더 과감하고 더 적극적으로 구애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우스갯소리로 이제 앞으로 살아갈 날이 얼마 없다며 연애와 사랑에 대한 강한 포부를 드러내시더라고요.

 

역시 다른 어느 세대보다 가장 열심히 연애할 준비가 되어있는 세대라고 생각합니다.

 

중년의 연애에서 상대방을 선택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1위는 경제력이었고, 건강, 외모, 성격 순으로 기타 의견이 있었습니다.

 

재혼을 염두에 두고 만나시는 분들도 많지만, 일단 연애를 통해 서로의 인생에서 깊은 친구가 될 수 있는지부터 함께 맞춰 나가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중년 데이트 장소 추천

우리가 기억하는 예전의 중년 세대와 지금의 중년 세대는 확실히 외모와 마음가짐부터 모든 것이 달라졌습니다. 숨어서 연애하고 그럴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죠.

 

극장이나 커피숍에만 가봐도 중년 커플분들이 굉장히 많이 보이고요, 소문난 음식점에도 중년 커플이 많이 보이십니다. 부부인지 연인 사이인지는 굳이 구분하지 않아도 되겠죠?

 

제가 아는 분은 데이트를 하실 때 주로 경치 좋은 곳을 드라이브를 하고, 보양식이나 건강식을 드신 후 장소를 이동해서 차를 마시는 일정으로 많이 움직이시더라고요.

 

함께 등산을 하시거나 찜질방을 가시는 경우도 있고, 쇼핑을 함께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미가 비슷하다면 자연스럽게 함께 취미 생활을 즐기며 데이트를 하실 수 있겠네요.

 

많이 걷거나 이동 거리가 긴 코스보다는 단풍 구경이나 꽃나들이처럼 자연 풍경을 즐기며 한적한 곳에서 데이트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야외 데이트는 등산복처럼 편한 복장도 잘 어울립니다.

 

등산복 계절이 따로 있나? 나들이 갈 때는 무조건 등산복이지!

 

등산복 계절이 따로 있나? 나들이 갈 때는 무조건 등산복이지!

등산복이 아줌마, 아저씨들만 입는 옷이라고 생각하는 분들 이제 없죠?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등산복을 때와 장소 상관없이 즐겨 입는다 하는데 솔직히 이만큼 실용적이고 편한 옷이 또 없습니

k-seomin.tistory.com

 

서로 건강을 챙기면서 병원이나 한의원에 함께 다니시는 것도 일종의 데이트로 봐도 되겠죠? 서로 아픈 곳은 없는지 걱정해 주고 챙겨주는 것이야말로 중년의 연애에서 가장 좋은 점이 아닐까 싶어요.

 

건강 챙기시면서 즐겁게 중년의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여행도 함께 다니시면 좋아요~~~

중년 여행은 가족보다 친구나 이성과 함께 (tistory.com)

 

중년 여행은 가족보다 친구나 이성과 함께

가족 여행이 우선이던 시기가 지나고, 중년의 나이에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제 더 이상 식구들을 챙기느라 여행을 즐기지도 못하고 돌아올 필요가 없으니까요. 자식들

easytogo.tistory.com

 

부모님 황혼 이혼은 찬성, 황혼 재혼은 반대?

 

부모님 황혼 이혼은 찬성, 황혼 재혼은 반대?

인생의 황혼기에 이혼을 결심하거나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황혼을 검색하면 두 번째 검색 키워드가 바로 황혼 이혼일 만큼 많은 분들이 황혼 이혼에 대해 심사숙고 중이시거나, 방법을 찾

k-seomi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