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할인 정보

노트북 싸게 구입 하는 법 - 비싼 노트북이 왜 필요해요?

아나포 2024. 4. 21. 11:16

개인 노트북은 휴대폰처럼 필수가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평소에 컴퓨터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데? 하는 분들도 간혹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있거든요. 휴대폰으로 어지간한 건 다 해결할 수 있지만 PC에서만 신청 가능 이런 것들도 은근히 많더라고요.

 

학생분들이나 직장인 분들은 당연하게 노트북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일반 컴퓨터보다는 노트북이 이동성과 휴대성 때문에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이 은근 고장도 잘 나고, 그렇게 오래 사용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비싼 노트북이 필요할까요? 이왕이면 가성비를 생각해서 저렴한 노트북을 선택하거나, 노트북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비싼 최신형 노트북이 최고일까?

처음 노트북을 구입하는 경우 대부분 최신형과 몇몇 이름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우선 살펴보게 되는데요, 아시다시피 노트북 가격이 상당히 고가입니다. 이왕이면 성능은 잘 몰라도 보기에도 예쁘고 왠지 좋아 보이는 노트북을 사고 싶어 지는 게 솔직한 심정 같아요.

 

그런데 고가의 노트북이며 태블릿 등을 구입했다가 처음에만 신나게 사용하다가 점점 방치되면서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배터리 문제 때문에라도 기본적으로 뽕을 뽑을 만큼 아주 오래 사용하기는 어렵더라고요.

 

노트북을 실제로 어떤 용도로 주로 사용하는지 살펴보면 굳이 값비싸고 고성능, 고사양의 노트북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영상을 시청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데 그렇게 비싼 노트북을 구입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노트북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은?
없으면 허전한 노트북

 

저도 사실 컴퓨터에 대해 잘 몰라서 이름 있는 게 좋은 거라는 생각으로 무조건 맥북이나 엘지 그램, 갤럭시북, 이런 종류에서만 고르던 시절이 있었죠. 지금도 솔직히 광고를 보면 외관상 예쁘고 좋아 보여서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가성비 시대인만큼 저렴한 노트북을 구입해서 고장 날 때까지 편하게 막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리퍼 노트북과 노트북 반품을 알아두세요!

리퍼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듯이 리퍼 가전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리퍼 노트북은 그중에서도 인기가 가장 많더라고요.

 

리퍼 제품은 외관상 흠집만 있는 경우도 있고, 전체적으로 수리와 부품 교체를 마친 정품도 동일한 성능의 제품을 시중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면서도 경제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슷하게 완전한 새 제품이지만 누군가가 구입을 했다가 단순 개봉이나 포장을 개봉하지 않고 반품을 하였을 경우에도 약간 더 저렴하게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부러 이런 상품들만 기다렸다가 구입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쿠팡 노트북의 경우 반품 절차도 간단하고 반품된 제품은 검수 후에 재판매가 되기 때문에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트북 AS는 어떻게 진행하나

노트북을 저렴하게 구입한 경우 항상 불안한 게 혹시 고장이 나거나 불량이 발견되면 어쩌나 하는 부분인데요, 실제로는 최신형 새 제품을 구입해도 마찬가지 불안 요소는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전자기기는 뽑기 운이 중요하는 말도 있고요.

 

노트북을 잘 사용하다가 느려지거나 충전이 잘 안 되고 자판 문제가 생기거나 화면이 망가지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고객센터를 통해 정식으로 AS를 요청하여 수리기사가 방문하여 간단하게 해결이 된 경우도 있었고, 의외로 셀프로 문제를 해결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노트북 충전기 인식이 안 될 때

 

노트북 충전기 인식이 안 될 때

노트북이든 휴대폰이든 잘 사용하던 전자기기가 갑자기 충전이 안 되면 너무 당황스러워요. 근데 또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면 갑자기 잘 되기도 해서 더 황당하죠. 어제부터 갑자기 노트북 충전

k-seomin.tistory.com

 

노트북 as는 구입처에서 접수 가능하거나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전문적으로 노트북 수리만 하는 곳도 많습니다. 그런데 아주 일부 업체에서 노트북 수리 사기에 대한 문제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사실 노트북이 말을 안 듣기 시작하면 이미 문제가 크게 발생했거나, 수리 비용이 훨씬 많이 들어서 새 제품으로 구입하는 게 더 나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차라리 이 참에 새로 하나 구입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는데, 혹시 노트북의 교체 주기가 짧은 편이라면 가성비 제품이나 리퍼 노트북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