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살아요/할인 정보

가성비 배달 음식하면 이 음식 아닌가요?

아나포 2024. 3. 6. 17:40
728x90

요즘 외식 물가도 너무 올랐고, 배달 음식을 끊기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집밥만 먹는 것도 재료비가 많이 들기도 하지만 먹다 보면 물려요. 바깥 음식이 생각날 땐 참지 말고 일단 배달을 시켜야겠죠?

 

뭘로 주문을 해볼까 어플을 켜는 순간 높아진 금액에 또한번 놀라면서 이왕이면 가성비 배달 음식을 찾게 됩니다. 특히 자취하는 분들은 더 그럴 수밖에 없고요.

 

이왕이면 좀 넉넉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배달 음식이 좋겠는데 저는 항상 이 음식부터 떠오르더라고요.

 

배달 음식도 이왕이면 저렴한 가성비 배달 음식으로

포장 할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집에서 배달을 시켜야 할 때가 더 많은데요, 이왕이면 집에서 멀지 않은 근처 배달 음식부터 찾게 됩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은 음식점은 바로 중국 음식과 치킨이죠!

 

가성비로 따져도 다른 음식들에 비해 중국 배달 음식이나 치킨이 그나마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요. 이 음식들은 잘 활용하면 한 끼 이상으로 나눠서 먹을 수도 있어요.

 

저는 일단 배달 음식 메뉴를 결정할 때 쿠폰 할인부터 샅샅이 챙겨봅니다. 같은 메뉴를 가격 그대로 주고 먹으면 손해보는 느낌도 들거든요. 쿠폰 할인과 리뷰 서비스는 이제 기본 아닐까요?

 

가성비 배달 음식, 중국 배달 음식
언제먹어도 맛있는 조합

 

중국 음식 주문할 때는 짜장면과 탕수육이 필수인데요, 어떤 날은 짬뽕이 더 생각나는 날도 있어요. 인원수에 따라 가격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 보통은 곱빼기로 주문해서 나눠먹기도 하죠.

 

 

짬뽕은 면을 따로 주는 경우 짬뽕 국물과 건더기를 따로 덜어놨다가 짬뽕밥으로 먹을 수도 있고요, 간짜장도 역시 짜장을 덜어서 짜장밥으로 먹는 방법이 있어요.

 

이미 많은 자취생 분들이 그렇게 하고 계시죠?

 

가성비 배달음식 추천
언제봐도 알흠다운 칙힌!

 

치킨은 예전 가격에 비해 너무 많이 오른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배달 음식 가격에 비해 한 번 주문할 때 그나마 적은 비용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자취할 때 1인 1 닭이구나 하면서 신나서 먹어도 항상 다 못 먹고 조금씩 남더라고요.

 

식비를 아껴야하는 자취생들에게는 치킨은 무조건 양념 치킨으로 먹다가 남으면 치밥도 만들어먹고, 라면 사리도 넣어먹곤 하죠. 사진 때문에 괜히 오늘은 또 치킨을 먹어야겠어요.

 

 

그리고 배달 음식에 빠지면 섭섭한 바로 이 음식!

 

배달 음식 추천
윤기 좌르르, 족발!

 

저도 족발 참 좋아하는데요, 족발보쌈은 솔직히 양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요. 대신 한 번 주문하면 곁들임 채소와 막국수 덕분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죠. 부침개나 계란찜을 함께 주는 곳도 있어요.

 

냉동 족발을 사놓고 먹기도 하는데 역시 배달로 오는 족발이 훨씬 맛있더라고요. 족발이 혹시나 남는 경우가 있다면 매콤한 양념을 더해서 불족발로 요리해서 먹어도 맛있고요, 야채랑 겨자소스를 추가해서 냉채족발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오늘은 먹는 이야기만 하다가 끝나는 느낌인데 가성비 배달 음식 세 가지 중 어느 걸 선택해도 우리가 잘 아는 맛있는 살찌는? 그 맛이네요!

 

이번 주말엔 족발 당첨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