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가 좋아요/트로트 스타

임영웅이 특별한 존재인 이유: 우리는 임영웅의 시대에 살고 있다

아나포 2024. 1. 30. 14:09
728x90

트로트 역사상 큰 인물들이 가요계를 평정하는 시기가 한 번씩 찾아옵니다. 지금 우리는 임영웅이라는 대스타의 활약을 함께 지켜보며 이른바 임영웅 시대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순히 인기가 많고 노래를 잘한다고 해서 그가 특별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일반적인 가수의 영향력을 뛰어 넘어 새로운 시도와 파급력으로 업적을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전세계가 그를 주목하고 있으며 이제는 이 말을 받아들여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지구는 임영웅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우주는 곧 임영웅이다.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임영웅의 존재

트로트 열풍이 일어나면서 임영웅의 존재는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트로트에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이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전설같은 이야기가 퍼져나가고 있거든요.

 

각종 미담을 비롯해서 역대급 콘서트 후기가 알려지면서 젊은 사람들에게도 인지도가 좋은 방향으로 쌓여가고 있어요.

 

물론 처음에는 가요 차트에 아이돌 가수가 아닌 트로트가 줄을 세워 순위에 진입하니까 반발도 있었죠. 도대체 누군데 이렇게 순위에 많이 올라있는거냐며 트로트 장르를 거부하는 사람도 많았어요.

 

그런데 지금은 워낙 전설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퍼지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임영웅이란 사람에 대해 수긍을 하기 시작하더라고요.

내가 트로트는 안 좋아해도 임영웅은 인정이다.

 

이런 반응이 많아졌고, 그가 가요계에 끼친 영향력에 대해서도 긍정 평가가 주를 이루며 많은 이야기들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임영웅이 가요계에 남긴 업적

현재도 진행중인 다양한 시도와 도전은 하면 된다는 걸 몸소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이돌팬들이 가장 많이 놀라며 부러워한 건 바로 콘서트 진행방식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콘서트는 그동안 아이돌 콘서트가 주를 이루며 콘서트 문화가 정착되어 왔는데요, 임영웅 콘서트는 남달랐습니다.

 

콘서트 후기글이 퍼질 때마다 가장 많이 언급하는게 바로 대형 스크린인데요, 사방에서 볼 수 있는 엄청난 사이즈의 큰 화면으로 가수의 얼굴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니 그동안 이걸 왜 안 한걸까요?

 

뿐만 아니라 친절한 스텝들이 엄청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도 부러움에 한 몫하고 있습니다. 아이돌 콘서트의 스텝들은 그렇지 않거든요. 오히려 내 돈을 주고 콘서트를 보러가서 스텝들의 눈치를 봐야하는? 임영웅 콘서트의 진행요원들은 어떻게 교육을 받은 것인지 너무도 친절하고 표정이 밝아서 칭찬 일색입니다. 이것도 가수의 영향이 아닌가하더라고요.

 

이런 내용도 본적이 있는데요, 원래는 음악 감상을 할 때 무조건 차트 순서대로 듣던 습관이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임영웅 님의 노래가 차트 순위에 많이 오르다보니 그걸 싫어하는 분들이 트로트를 제외하고 듣기 시작했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들을 추천받아서 듣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그러다보니 자신이 평소에 듣지 않았던 더 다양한 노래들을 찾아서 듣게 되고 이것이 음악인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였다는 것이죠. 결국 임영웅 덕분에 다른 음악들도 함께 발전하고 있다는 결론인데요, 역시 가요계에 또다른 업적을 남겼네요.

 

 

임영웅 관련 넌센스 퀴즈

임영웅 자체가 워낙 화제가 되고, 젊은 사람들에게까지 존재감이 퍼지다보니 이름과 관련된 넌센스 퀴즈까지 생겼더라고요. 한 번 재미삼아 맞춰보세요!

 

임영웅의 휴대폰 진동 소리는?

☞임영 웅~~~~~ 임영 웅~~~~~~~~

 

임영웅은 신이다를 두 글자로 줄이면?

임신

 

임영웅이란 신이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면?

임신테스트

 

임영웅의 영웅같은 미담이 너무 많은데 그걸 뭐라고 하더라?

임영웅담

 

임영웅에게 한계는 없다 

처음엔 트로트 오디션 우승자로만 생각했는데 점점 더 인기가 늘어나더니 최고의 스타로 자리잡으며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트로트 장르의 국민적인 인기를 이끌었으며 트로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도 역시나 완벽하게 잘 커버하면서 역시 임영웅은 다르구나 깨닫게 됩니다.

 

춤추는 영상을 찾아보면 정말 리듬에 빠져들어 춤을 춘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너무 춤을 잘 추는데요, 예전에 삐그덕 거리며 춤추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더라고요. 심지어 콘서트에서 팬들의 사연을 함께 읽고 공감하는 코너에서 매끄럽고 유머넘치는 진행까지 완벽하게 해내며 입담도 장난이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단독 프로그램을 진행하여도 너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임영웅이 가요계에 끼친 영향, 임영웅 퀴즈
임영웅 유니버스에 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네 글자로 줄이면?

영 웅 시 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