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맛있는 젤리 추천, 젤리는 어른 간식임!

아나포 2024. 2. 1. 13:15

사탕, 초콜릿, 캬라멜보다 역시 젤리가 최고 같아요! 쫄깃쫄깃 씹는 맛이 있으니까요. 애들은 무조건 이런 달달한 젤리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사실 알고 보면 어른들도 젤리를 좋아해요. 너무 심하게 단 젤리만 아니면 말이죠.

 

공부를 하거나, 업무에 집중하거나, TV를 보거나 어쨌든 무언가에 집중이 필요할 때 젤리만 한 간식이 없어요. 당 충전이 되어야 두뇌 회전이 더 잘 되는 느낌?

 

맛있어서 먹는 것도 맞지만, 쫙쫙 씹을 때 스트레스도 풀려요. 이러다 턱 근육 벌크업되면 몰?루

 

 

젤리 맛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

젤리 종류는 기본적으로 가장 유명한 제품들 외에도 종류가 너무 많아요. 특히 요즘에는 수입 젤리가 인기가 많다 보니, 새로운 젤리가 보일 때마다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

 

일단 맛에 따라 구분을 하자면 젤리는 과즙이 포함된 과일 맛 젤리가 가장 일반적이지만, 새콤한 맛이 더 강한 젤리도 인기랍니다. 젤리 표면에 하얀 가루 입자가 묻어있는 사우어 젤리도 어떤 건 새콤달콤하고, 어떤건 그냥 달달하기만 해요.

 

하리보 피치스 젤리
하리보 피치스 젤리

 

하리보 피치스 젤리도 워낙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젤리인데요, 사실 저 하얀 가루 때문에 새콤한 젤리인 줄 알았는데 단 맛이 훨씬 강한 젤리였어요. 대신 복숭아주스 농축물 함유로 향긋한 복숭아향을 강하게 느낄 수 있어서 손이 계속 가긴 하네요.

 

혹시 새콤한 젤리가 생각난다면 핵짱셔요 젤리나, 신쫄이를 추천합니다.

 

콜라맛 젤리는 기본적으로 호불호가 별로 없이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는 젤리죠. 젤리 맛을 크게 분류하면 과일 맛 젤리와 콜라맛 젤리로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머지는 모양과 식감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확실하게 나뉘더라고요.

 

 

젤리는 역시 씹는 맛이 생명 아닌가요?

젤리가 말랑말랑하기만 한 건 아니죠. 이게 브랜드 별로 씹는 맛이 다 다르더라고요. 쫄깃 쫄깃한 기본 스타일이 있고, 어떤 건 쫜득 쫜득한 젤리가 있어요. 쫜득한건 치아에 엄청 달라붙습니다. 이건 애도 어른도 조심해서 먹어야 할 것 같아요. 치과는 어른도 무서우니까요.

 

엄청 딱딱해서 고무 같은 젤리도 있는데 씹다 보면 턱이 너무 아파요. 대표적으로 하리보 골드베렌이 있겠죠? 그런데 이 단단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역시 젤리의 씹는 맛은 취향 차이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왕이면 치아에 덜 달라붙고, 너무 무르지 않은 젤리가 좋더라고요. 잘 끊어지는 젤리가 치아에 잘 안 붙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젤리 중에 깨물었을 때 속 안에 잼이 들어있는 종류도 많은데요, 이것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젤리랍니다.

 

벨트젤리 추천합니다!

가장 최근까지 맛있게 먹은 젤리는 츄파춥스의 1미터짜리 벨트 젤리인데요, 처음엔 우와 길다 해도 정신 차리고 보면 1 미터가 1센티로 줄어들어 있어요. 어디 갔지??

 

낱개로 사면 파는 곳마다 가격이 약간 다른데요, 인터넷에서 한 박스로 사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이걸 또 얼려서 먹는 게 유행이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또 사서 조카들에게 자랑하며 먹어야겠어요.

 

어른은 마음대로 젤리를 사서 먹을 수 있지!

 

편의점에서 젤리 살 때 눈치 보인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당당하게 구입하셔도 됩니다. 젤리는 원래 어른이 먹고, 애들은 사탕부터 시작해야죠.

 

예전에는 롤젤리를 좋아해서 돌돌돌 풀어가며 먹는 재미에 빠져있었는데, 롤업스 젤리는 또 아이스크림에 싸 먹어야 진리였네요. 왜 이렇게 따라 해봐야 하는 유행이 많은 건지 먹기만 해도 바쁩니다.

 

그리고 노브랜드 젤리벨트가 단종되었다고 슬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벨트 젤리 종류가 워낙 많으니까 최애 젤리를 꼭 다시 만나시길 바랍니다.

 

 

젤리 모양 보고 골라 먹어요!

젤리는 맛이랑 씹는 맛이 끝이 아닙니다. 은근히 젤리 모양도 중요해요. 모양 따라 맛과 질감이 다른 느낌? 동물 모양, 과일 모양, 상어 젤리, 지구 젤리, 스파게티 면처럼 생긴 젤리 등 모양이 정말 다양하네요.

 

최근에 먹은 맥주 모양 젤리는 복숭아 맛이었고, 엉덩이 모양 젤리는 망고 맛이었습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모양과 맛은 일치하지 않아요.

 

도시락 모양 젤리
도시락 모양 젤리 너무 커엽>-<

 

도시락 모양 젤리도 모양이 너무 재미있어서 구입해 봤는데요, 미니어처 같기도 하고 너무 귀여워서 먹질 못하고 있어요. 삼겹살 젤리부터 눈치챘지만, 역시 젤리로 못 만드는 게 없는 것 같네요.

 

젤리가 술안주가 되냐고요?

됩니다. 젤리를 간식으로만 생각하시는 분과 술안주로 보는 사람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의외로 괜찮습니다. 배가 부를 때 간단한 안주를 찾으신다면 맥주와 젤리의 조합을 추천해 볼게요.

 

맥주 안주로 과일 통조림 먹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후르츠 칵테일 통조림에서 체리랑 코코넛 젤리가 제일 맛있던데요.

 

어쨌든 젤리는 술안주로도 손색없기 때문에 역시 어른의 간식 맞죠? 애들은 치아 관리를 잘해야 하니까 젤리는 어른에게 양보하는 걸로 합시다. 대신 어른들도 젤리 먹고 나서 양치질을 잘해야 해요. 치과는 지금도 너무 무섭...